SBS Biz

코그넥스, 한국 인공지능 기반 딥러닝 머신비전 솔루션 기업 ‘수아랩(SUALAB)’ 인수

SBS Biz 김종윤
입력2019.10.21 11:31
수정2019.10.21 11:31

머신비전 분야의 세계적인 선도기업 코그넥스(NASDAQ: CGNX, www.cognex.com, 사장 겸 CEO Robert J. Willett)는 17일 산업 이미지 분석을 위한 딥러닝 머신비전 소프트웨어 수아킷(SuaKIT)을 개발ㆍ판매하는 한국 비전 소프트웨어 대표 기업 수아랩(//www.sualab.com, 대표 송기영)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코그넥스는 수아랩의 엔지니어링팀을 비롯한 전체 조직과 지적재산권(IP)을 획득하게 되었으며, 지난 2017년 4월 딥러닝 소프트웨어 업체 ‘비디시스템즈(ViDi Systems)’ 인수와 더불어 딥러닝 솔루션 선도 기업으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로버트 J. 윌레트(Robert J. Willett) 코그넥스 사장 겸 CEO는 "딥러닝은 공장에서의 비정형•불규칙적인 불량 등의 까다로운 검사를 가능하게 한다. 이는 지금까지 주로 사람에 의한 육안 검사에 의존해야 했던 것이었다. 수아랩의 뛰어난 지적재산권(IP) 및 엔지니어링 전문 지식과 광범위한 시장 적용 범위는 특히 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시장에 대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오늘날 수만 명의 사람들이 전자부품 및 하위시스템의 결함을 검사하기 위해 수행하는 어렵고, 지루하며, 오류가 발생하기 쉬운 육안 검사는 향후 딥러닝 기반 머신비전으로 보다 더 높은 신뢰성과 낮은 비용으로 수행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코그넥스 설립자 겸 회장인 로버트 J. 쉴만(Robert J. Shillman) 박사는 “수아랩 팀의 코그넥스 합류를 환영하며, 코그넥스의 열심히 일하고 즐기는 역동적 문화에 적합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서울에 본사를 둔 수아랩은 2013년 송기영 대표에 의해 공동설립 되었다. 송기영 대표는 코그넥스에 합류하여, 세계 최대의 산업용 머신비전 전문 딥러닝 엔지니어 팀을 이끌게 되었다.

송기영 수아랩 대표 겸 공동창업자는 "딥러닝 머신비전 솔루션의 글로벌 리더가 되는 것은 회사 설립 때부터 가진 목표였다"라고 말하며, "코그넥스에 합류함으로써 이를 달성했고, 함께 더 많은 고객이 가장 복잡한 비전 애플리케이션 검사까지도 더 빠르고, 쉽게, 또한 비용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수와 관한 추가 정보는 10월 28일 오후 5시(미 동부 표준시) 코그넥스의 3분기 어닝콜(Earning Call)에서 발표된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김종윤다른기사
[2020 도시재생심포지엄] ‘도시재생 뉴딜의 진화’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공론의 장 펼쳐
㈜아시아나노텍, “친환경 천연 흡수제” 양산체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