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비, 뉴스레터 생태계 확대를 위한 미디어·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 오픈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10.15 10:39
수정2019.10.15 10:39
구독 서비스 확산과 함께 뉴스레터가 주요 콘텐츠 발송 채널로 다시 주목받고 있다. 스티비는 콘텐츠 제작 툴(tool) 제공부터 콘텐츠 발송, 구독자 관리, 성과 분석까지 도와줘 누구나 쉽게 고도화된 이메일 마케팅을 경험할 수 있게 한다. 나아가 편리한 UX(사용자경험)을 제공해 뉴스레터 생태계 확대에 이바지하고 있다.
스티비의 뉴스레터 콘텐츠 제작 툴은 위지웍(WYSIWYG: What You See Is What You Get) 방식으로 동작하기 때문에 편집과 동시에 결과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테마·목적별 다양한 디자인의 템플릿을 제공해 전문성이 없더라도 높은 수준의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나아가 국내 최초 반응형 템플릿을 제공해 모바일에서도 더 많은 클릭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스티비는 이메일을 발송한 뒤 얼마나 많은 사람이 이메일을 열어봤고 링크를 클릭했는지 이메일 대시보드에서 발송 성과를 분석할 수 있다. 구독자별 대시보드도 제공해 어떤 구독자가 언제 이메일을 열어봤고 어떤 링크를 언제 클릭했는지까지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스티비는 분산화된 구조로 발송을 처리하기 때문에 발송량이 급증해도 안정적으로 처리 가능하다. 작게는 수천 명, 많게는 수십만 명까지 다양한 규모의 사용자가 지연 없이 스티비로 뉴스레터를 발송한다.
스티비에 따르면 에잇퍼센트(8PERCENT), 튜터링 등 온라인 플랫폼과 더불어 뉴닉(NEW NEEK), 어피티(UPPITY) 등 뉴스레터 자체가 사업의 핵심 요소인 미디어 스타트업, 개인 콘텐츠 창작자까지 스티비를 통해 뉴스레터를 제작·발송한다.
스티비 임의균 대표는 “미디어·크리에이터들이 효율적으로 뉴스레터를 제작·발송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가치있는 콘텐츠를 뉴스레터로 만들고 전하는 팀이 많아져 뉴스레터 생태계가 확대됐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스티비의 미디어·크리에이터 지원 프로그램은 마감 기한 없이 상기 운영되며 스티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심사를 거쳐 선정여부가 결정된다.
현재 스티비(주)는 서울시 산하 창업보육기관 서울창업허브에 입주 중이다. 서울창업허브는 공간, 홍보 및 투자 매칭 등 기업지원을 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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