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페이프로, ㈜아비콘헬스케어와 H3Shop 상품 공급 업무협약 체결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8.26 15:29
수정2019.08.26 15:29

㈜페이프로 인정진 대표(왼쪽), 사진제공 = ㈜페이프로

㈜페이프로는 지난 8월 26일에 바이오 제품과 친환경 생활용품 등을 개발 및 생산하는 ㈜아비콘헬스케어와 간편결제플랫폼 H3Pay 내 론칭하는 H3Shop(H에이치쓰리샵)의 상품 공급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페이프로는 SNS 기반의 소셜커머스APP ‘꿈꾸는 멍냥이’와 블록체인 기반의 실시간 간편결제 플랫폼 ‘H3Pay’를 자체 개발하여 운영하는 스타트업 기업이다. ‘H3Shop’은 주력 비즈니스 중 하나인 ‘H3Pay’ 프로젝트가 내 놓은 새로운 도전 중 하나이다.

그동안 H3Pay가 오프라인에서 실시간 간편결제가 가능했다면, ‘H3Shop’은 APP 내 구축된 온라인쇼핑몰에 올라온 상품을 간편하게 암호화폐를 통해 구매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기존 신용카드나 계좌 연동 기반으로 제공된 ISP(Internet Secure Payment) 간편결제를 블록체인 기반의 ‘H3Pay’에서 ISP 간편결제가 가능하도록 구현한 것이다.

양 사는 8월 중 ‘H3Pay’ 내 암호화폐 ISP 전용 온라인 쇼핑몰 ‘H3Shop’을 통해 반려동물 전용 친환경 탈취제와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탈취제 등 ㈜아비콘헬스케어의 제품 등을 판매할 예정이다.

㈜페이프로의 인정진 대표는 “이번 협약식은 블록체인 기반의 ISP 간편결제의 시작을 알리는 출사표와 같다. 최근 EMS 개발 전문업체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 ㈜엠투웬티나 가상현실 VR 게임 전문 업체인 ㈜토마토VR 등과도 협약식을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H3Pay’로 암호화폐의 오프라인 실시간 간편결제를 구현했고, ‘H3shop’으로 암호화폐의 온라인 실시간 간편결제를 달성했다.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특성 상, 해외 진출 시 해당 국가의 복잡한 결제시스템 연동을 손쉽게 대체할 수 있다. 또한, ISP 방식은 다양한 온라인서비스에 손쉽게 연동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그 가능성이 무한하다”고 말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