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아파트 관리비 앱 ‘아파트아이플러스’ 9월 출시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8.22 13:31
수정2019.08.22 16:08

아파트 관리비 조회와 납부, 아파트 소식과 입주민 커뮤니티, 문화 이벤트 등 다양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아파트아이플러스(아파트아이+)’가 오는 9월 출시된다.

기존 PC버전으로만 제공됐던 아파트아이플러스는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바로 관리비 조회가 가능해졌으며 SSGPAY, 토스(TOSS) 등 다양한 결제방식을 통해 납부할 수도 있게 됐다.

해피머니, S-Oil 등 제휴 포인트 전환을 통해 관리비 할인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 아파트아이플러스는 회원가입만 하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PC버전에 가입되어 있는 사용자일 경우 가입 정보가 연동되어 추가 가입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거주하는 아파트에서 관리사무소 관리업무솔루션 XpERP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파트아이플러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관리사무소에서 별도의 계약 없이 아파트아이 홈페이지 혹은 관리사무소 관리업무솔루션(XpERP)에서 간단한 신청서 접수를 통해 아파트아이플러스 이용이 바로 가능하다.

이지스엔터프라이즈 관계자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는 금융감독원에 등록된 전자금융 전문 기업으로 그간 쌓아온 풍부한 노하우와 금융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입주민에게 한 차원 높은 IT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번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관리비 수납업무의 편의와 효율성을 한층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아파트아이는 ‘이지스엔터프라이즈㈜’에서 제공하는 아파트 입주민 전용 서비스로 공동주택, 집합건물관리 업무솔루션의 금융 결제 서비스를 바탕으로 전국 26,000여 단지, 1,100만 세대에 이르는 사용자에게 아파트 관리비 온라인 조회, 납부, 할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