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류현진 7이닝 무실점…시즌 12승·한미통산 150승 달성

SBS Biz
입력2019.08.12 10:17
수정2019.08.12 10:17

■ 경제와이드 이슈& '먼데이스포츠' - 최동철 스포츠 대기자

한 주간의 크고 작은 스포츠 이슈들 꼼꼼하게 짚어드리는 '먼데이 스포츠' 시간입니다.



Q. 월요일 아침 기분 좋은 소식이 들려왔네요? 미국 여자프로골프투어에서 허미정 선수가 5년 만에 우승을 차지했다고요? 허미정 선수에 이어 배선우 선수도 일본여자프로골프 투어 진출 후 첫 우승을 거뒀죠?

Q. 미국 프로야구에서 새로운 전설을 쌓고 있는 류현진 선수가 홈구장에서 열렸던 애리조나전에서 완벽한 투구로 12번째 승수를 기록했다면서요?

Q. 추트레인이라는 추신수 선수도 어제(11일) 19호 홈런을 때려 3년 연속 20홈런을 눈앞에 두고 있다고요? 강정호, 오승환 선수는 성적 부진으로 팀에서 방출됐죠?

Q. 유럽프로 축구 빅리그 5개국 정규리그가 지난 주말 개막돼 태극전사 16명이 활약하고 있는데 석현준 선수가 프랑스리그에서 첫 골을 기록했다죠?



Q. 우리나라 축구의 간판 손흥민 선수는 지난 시즌 퇴장 때문에 오는 26일 기성용 선수가 있는 뉴캐슬전에서 맞대결로 첫 시즌을 열게 된다면서요?

Q. 일본과의 무역전쟁은 스포츠계에도 영향을 미쳤다고 하죠? 국내 프로야구 구단을 비롯한 농구 배구팀들이 일본전지훈련을 취소했다고요?

Q. 대한 체육회와 정부는 내년 도쿄올림픽 야구와 소프트볼 경기가 열릴 후쿠시마의 방사능 문제를 국제원자력 연구소에 의뢰하자는 방안을 IOC와 도쿄 조직위원회에 제안할 예정이라고 밝혔죠?

Q. 또한 도쿄 올림픽 조직위원회가 독도를 일본 땅으로 표기한 지도에 대해 IOC에 정식으로 항의서한을 보내 바로 잡아주기로 했죠?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센터장에게 듣는다] 키움 김지산 “하반기 박스권 예상…개인, 현금 보유 필요”
[PD가 만난 사람] 코로나가 바꾼 소비행태…자전거 매출↑, 안과·성형외과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