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손바닥경제] “골드바·실버바, 지금 사도 괜찮을까요?”

SBS Biz
입력2019.08.12 09:54
수정2019.08.12 10:35

■ 경제와이드 이슈& '손바닥경제' - 송종길 한국금거래소 전무

최근 대내외적으로 경제 불안감이 고조되면서 금 같은 안전자산이 각광받고 있죠. 이제는 금에 이어서 은까지 투자자들의 발길이 몰리고 있다고 하는데요. '골드바'에 '실버바' 또 '금펀드'에 '은펀드'까지 많은 분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과연 지금 이 시기에 금과 은에 투자해도 되는지 또, 전반적으로 안전자산에 투자할 때 주의할 점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전문가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Q. 최근 금이나 달러 같은 안전자산에 투자하려는 수요가 늘고 있다고 하던데, 아무래도 국제 무역갈등이나
경기 불황에 대한 우려 이런 것들 때문으로 봐도 되겠습니까?

Q. 한국금거래소에 계시니까요. 금에 투자하시는 분들 정말 많이 늘었나요?

Q. 금 투자 지금 시작해도 늦지 않다고 보시는지?

Q. 골드바 외에도 금에 투자하는 방법은 많잖아요. 골드뱅킹이나 KRX를 통해 투자하는 방법도 있는데, 투자 방법별 장점과 단점 좀 소개해주세요.

Q. 골드바는 가격이 다 같나요? 골드바 가격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Q. 금 기준가격은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Q. 금 판매하는 곳이 다양한데, 한마디로 어디서 사는 게 가장 쌉니까?

Q. 가장 비싸게 판매하는 곳은 어디인가요?

Q. 현재 거래 시세는 어떻게 됩니까?

Q. 금테크가 워낙 인기다보니 골드바가 품귀 현상을 빚었고요. 그래서 또 요즘에는 그렇게 은제품, 실버바가 잘 팔린다고요?

Q. 은 투자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 은도 금처럼 다양한 투자 방법이 있나요?

Q. 은 가격도 꾸준히 오를 거라고 보세요?

Q. 마지막으로 투자에 있어서 포트폴리오를 잘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위험자산과 안전자산 비중 어느 정도로 꾸리는 게 중요할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센터장에게 듣는다] 키움 김지산 “하반기 박스권 예상…개인, 현금 보유 필요”
[PD가 만난 사람] 코로나가 바꾼 소비행태…자전거 매출↑, 안과·성형외과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