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워시엔조이, 업계 최초 셀프빨래방 마케팅 전문 온라인 강의 서비스 론칭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7.16 09:50
수정2019.07.16 09:50

셀프빨래방 브랜드 워시엔조이를 운영하고 있는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는 점포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 업계 최초로 개최된 점주 대상 마케팅 아카데미(W.M.A)의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본격 론칭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19일 워시엔조이 점주 40여 명을 초대한 가운데 본사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됐던 ‘2019 제 1회 W.M.A’는 강사진부터 강의 내용까지 셀프빨래방 맞춤형 마케팅 강의로 점주들의 높은 만족도를 얻은 바 있다.

워시엔조이는 시간, 공간의 제약으로 현장 강의에 참석하기 힘든 점주들을 위해 고퀄리티의 마케팅 강의를 온라인으로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론칭하였으며, 본 강의는 워시엔조이 점주들에 한해 무료로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1회 W.M.A에서는 화려한 스펙과 유수 글로벌 브랜드 마케팅 디렉터로도 잘 알려진 벨룸마케팅컴퍼니의 강준식 대표를 비롯해 국내 최초로 인스타그램 마케팅 책을 출간한 저자이기도 한 감성컴퍼니 정진수 대표 등이 스페셜 강사로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외에도 우수 매장 점주가 매장 운영 노하우와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등 실질적으로 매장 운영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현장감 높은 강의도 함께 구성됐다.

현재 론칭된 온라인 강의는 ▲매출 상승 끝판왕! 로컬 스토어 마케팅(벨룸마케팅컴퍼니 강준식 대표) ▲빨래도사의 셀프빨래방 운영 노하우(워시엔조이 점주 이홍기 대표) ▲고객에게 통하는 SNS마케팅은 따로 있다(감성컴퍼니 정진수 대표) 등이다.

워시엔조이 백은별 과장은 “점주가 곧 매장의 경쟁력인 만큼 1회성에 그치는 단순한 마케팅 지원보다는 점주가 마케팅적 지식과 다양한 노하우를 겸비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워시엔조이는 본사와 점주가 함께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