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5스타전략] G20정상회담 이번 주말 마지막 고비

SBS Biz CNBCbiz팀
입력2019.06.25 15:11
수정2019.06.25 15:11

미국과 중국의 무역협상과 이란의 추가 제재 등 중동 갈등에 시장이 주목하는 가운데 뉴욕증시 3대 주요지수는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다우 지수는 전장보다 0.03% 상승하며 거래를 마쳤고 S&P500 지수는 전장보다 0.17% 하락했으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 지수는 0.32% 하락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이번 주말 주요 20개국(G20)정상회의 기간 별도 회동할 예정입니다. 전격적인 무역합의가 이뤄지지는 않을것으로 보이지만 추가 관세 부과를 보류한 채 협상을 이어가기로 하는 정도의 합의는 이뤄질 것이란 기대가 큽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금리 인하가 필요한 상황인데도 연준이 움직이지 않았다면서또 한 번 금리 인하를 압박했습니다. 그는 연준이 통화정책을 제대로 했다면 미국 경제 성장률이 4%나 5%는 됐을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이번 달 있을 G20 정상회담이 지나면 글로벌 금융시장의 빅 이벤트가 마무리 됩니다. 연준의 금리 인하는 이와는 별도로 이르면 다음달 진행될 것으로 보이며 G20에서 미국과 중국 양국간 큰 변수만 없다면 무난한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여 그간의 조정이 마무리되고 7월 상승장을 기대해볼 수 있을 전망입니다.

SBSCNBC 5STAR 김호영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5스타 홈페이지에서 “증권사 MTS 5스타 서비스”와 “구독하기 서비스”를 일주일간 무료체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상세 문의사항 및 무료서비스 신청은 5스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주거래 증권사에서 확인 가능하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으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NBCbiz팀다른기사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