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U-20 태극전사 금의환향…도심 퍼레이드는 취소 왜?

SBS Biz
입력2019.06.17 10:02
수정2019.06.17 10:02

■ 경제와이드 이슈& '먼데이 스포츠' 

국민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U-20 월드컵이 지난 주말 마무리됐습니다. 남자 축구 사상 처음으로 피파 주관 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했는데요. 이강인 선수는 골든볼을 받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관련해서 이야기 나눠보죠. 최동철 스포츠 대기자 나오셨습니다. 

Q. 우리나라 청소년 축구팀이 20세 이하 월드컵에서 값진 준우승을 거두고 오늘 새벽에 금의환향해 낮에는 환영 행사를 갖는다고 하죠?

Q. 어제 새벽에 있었던 우리나라 청소년 대표팀이 전반 시작하자마자 첫골을 기록했지만 체력에서 뒤져 아깝게 준우승에 머물렀어요?

Q. 20세 이하 월드컵 결승전 때문인지 토요일 저녁부터 전국 각지에서 오랜만에 거리 응원이 대단 했다고요?

Q. 우리나라 축구의 앞으로 기대주 이강인 선수가 최우수 선수상(골든볼) 수상으로 선정된 것도 우리나라 축구사에 기록이죠?

Q. 축구팬들에게는 그렇게 알려지지 않은 정정용감독의 지도력은 이번 20세 이하 월드컵을 통해 높게 평가 되는거 같은데요?

Q. 세계 축구의 최고 대회인 월드컵 대회 준우승을 일궈낸 선수들이 앞으로 우리나라 축구의 희망이다 이렇게 봐야겠죠?

Q. 우리나라 청소년 축구팀이 국민들을 그동안 즐겁게 해주는 사이 미국 프로야구 LA다저스의 류현진선수 10승 도전은 어떻게 됐는지 짚어주실까요?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센터장에게 듣는다] 키움 김지산 “하반기 박스권 예상…개인, 현금 보유 필요”
[PD가 만난 사람] 코로나가 바꾼 소비행태…자전거 매출↑, 안과·성형외과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