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내 집의 가치는] 경기 부천시 중동 아파트 전망은?

SBS Biz
입력2019.06.12 11:19
수정2020.04.24 16:06

■ 내 집의 가치는 

Q. 경기도 부천시 중동 래미안아파트 34평 보유 중입니다. 2018년 4월에 5억5800만원 매수했는데요, 3기 신도시 대장·계양 개발 이슈가 아파트 전망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궁금합니다.


- 경기 7호선 신중동역 근처로 역세권 5분 거리에 위치해 지리 조건 좋고 분양한지도 얼마 안 된 아파트입니다.

- 인근 신축아파트 33평형 시세 6.5억-7억에 형성돼있습니다.

- 3기 신도시 발표 이후 집값이 떨어지는 지역이 있는 반면, 부천 집값은 소폭 상승한 지역입니다.

- 아파트 전망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족기능'으로, 부천은 자족기능이 높고 시민들의 만족도도 좋습니다.

- 서쪽으로 가면 검단신도시의 경우 2기 신도시임에도 불구하고 3기 신도시 발표 이후 집값이 떨어지는 등 악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부천은 안정적인 주택가격을 보이고 있습니다.

- 경기 고양시 대곡역~부천시 소사역을 잇는 대곡~소사 복선 전철이 공사 중에 있고 김포공항역과 부천종합운동장역을 연결하는 S(SUPER)-BRT도 설치 예정입니다. 김포공항 인근에는 강서구 마곡이 있는데, 마곡지구에 여러 기업이 들어와 현재 많은 직장인들이 출퇴근 중입니다.


- 교통망이 모두 확충되면 마곡지구까지도 쉽게 출퇴근할 수 있는 요건을 갖추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 부천종합운동장의 GTX-B 또한 신설 예정인데요, S-BRT와 신설될 GTX-B를 이용하면 부천 대장 신도시에서 서울역까지 30분, 여의도까지 25분 가량 소요될 전망입니다.

- 마지막으로 중동 일대에 영화문화산업단지가 조성된다는 소식이 있습니다. 자족기능 뿐만 아니라 지하철·GTX 등 교통 호재로 직주근접이 좋아질 뿐 아니라 거주 여건까지 발전하기 때문에 가격이 떨어질 것으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 다만 주변 여건에 대장·계양 신도시에 공급물량이 3만7000가구가 들어설 예정으로 공급량이 많아져 지금보다 가격이 더 상승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 부천 지역의 아파트값이 상승하려면 여러 조건이 있습니다. 첫째로 서울에서 가까운 영등포구, 강서권 지역 아파트값부터 먼저 올라야 합니다. 다음 중간 위치가 광명 아파트로 현재 34평 시세가 7억 정도입니다. 흐름상 서울 영등포·강서 지역이 오르고 광명이 올라야 부천 아파트값이 오릅니다.

- 추가 상승은 어렵지만, 아파트값 보합 의견 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 자료일 뿐, 해당 부동산의 가치를 보장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기획·구성 : SBSCNBC 디지털콘텐츠팀 김현정)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조간브리핑] 지역상품권 부작용 심화…환불 악용해 현금처럼 쓴다?
[외신브리핑] 다시 ‘마이너스 유가’ 공포…美석유업체 파산신청 잇따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