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 나눔 유튜브 ‘나눔채널공감’ 출범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6.11 14:33
수정2019.06.11 14:33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가 6월 14일 나눔문화 확산과 국민의 참여를 위해 국내 나눔사업을 소개하는 유튜브 전용채널 ‘나눔채널공감’을 정식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1952년 2월 15일에 창립하여 사회복지사업법에 명시된 법정단체다. 중앙 및 시도 17개 사회복지협의회와 158개 시군구 사회복지협의회를 조직, 따뜻하고 활기찬 지역복지공동체 구축을 위해 인적·물적 나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한국사회복지협의회는 유튜브 ‘나눔채널공감’을 통해 보건복지부와 함께 추진하는 사회복지자원봉사(VMS), 푸드뱅크, 사회공헌센터, 사회공헌활동기부은행, 멘토링사업을 중심으로 사회복지현장의 생생한 소식을 전달할 계획이다.

특히 나눔을 주제로 한 유튜브 대담시리즈는 전 보건복지부장관 출신인 한국사회복지협의회 서상목 회장이 직접 진행하며, 양방향의 온라인 소통창구 역할 수행을 위해 ‘국민 영웅’과 ‘착한기업 관계자’가 패널로 참여하게 된다.

나눔채널공감 관계자는 “6월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유튜브 구독자 이벤트가 진행될 것”이라며 “관심 있는 국민의 적극적인 참여와 나눔정보 구독도 기대한다”고 전했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복지넷과 복지타임즈 홈페이지의 공지사항‘유튜브 나눔채널공감 구독자 이벤트 참여’안내를 참고하면 된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