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을 되새기는 시간” 마인드테일러, 첫 싱글 앨범 발매 화제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6.05 17:17
수정2019.06.07 17:10
지난 2013년 첫 출발을 알린 마인드테일러는 다수의 유명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실력을 입증시켜 온 작곡팀이다. 실제로 지난 2013년 발표된 디지털 싱글 '백지영-싫다'로 출발하여 '2AM-내게로 온다', '에일리-Higher', '샤이니-너와 나의 거리', '규현-Eternal Sunshine' 등 다수의 아티스트와 협업해 작품을 발표해왔다.
이어 올해 첫 싱글 앨범 '혼자가 편해'를 발매하며 많은 팬들에게 희소식을 알렸다. 마인드테일러의 첫 싱글 앨범 '혼자가 편해'는 사랑하는 사람과 이별한 뒤 이를 잊지 못해 뒤따를 헤어짐에 두려워하며 자신을 가두는 한 남자의 이야기다. 특히 이루마의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2FACE의 비트 메이킹이 조화를 이루면서 리스너를 노래 속 화자로 변모시키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혼자가 편해'는 모두가 쉽게 공감할 수 있는 가사와 서정적인 스트링 선율을 메인으로 두고 있다. 이루마의 독보적인 감성 연주가 돋보이는 발라드 곡으로 마인드테일러의 기념비적인 첫 싱글 앨범에 제격이라는 평가다. 아울러 흠잡을 곳 없는 실력파 신예 보컬 'J6' 가 참여하여 감정의 깊이를 더했다.
한편, 작곡 겸 피아니스트 이루마는 '2019 호주 3개 도시 투어'에서 한국인 최초로 전석 매진을 기록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로서의 위상과 피아니스트로서의 식을 줄 모르는 인기를 입증하며 주목을 받았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이 자격증 있으면 월 400만원 받아요"…인기 자격증 보니
- 2.외화유출 조이기 본격화? 신한카드 해외송금 중단
- 3.보름 만에 10배 뛰었다…1억 넣었으면 10억 된 '이 주식'
- 4.국민연금 환율 방어 나선다?…외환스와프 계약 연장 협의
- 5."그만 털리고 싶습니다"…주민번호 바꿔달라 봇물
- 6.[단독] 광명 붕괴사고 후폭풍…신안산선 개통, 결국 2년 더 늦어진다
- 7."애 낳았더니 1000만원 입금 실화냐"…통큰 지원 회사 어디?
- 8.국민연금 인상 고지서 온다…자영업자·프리랜서 '덜덜'
- 9.금·은·구리, 45년 만에 첫 동시 최고가
- 10.공휴일이 된 제헌절…내년 황금 연휴 올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