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살까팔까] 뉴타운부터 신도시까지…호재에 둘러싸인 송파구 거여동

SBS Biz
입력2019.05.30 16:32
수정2019.05.30 16:32

■ 부동산 길라잡이 '살까 팔까'

◇ 송파구 끝자락 거여동, 최근 주목받는 이유는?


송파구라고 하면 잠실 쪽으로 많이들 생각하십니다.

거여동 지역은 송파구 끝자락에 위치해 있으며, 변화가 없었기 때문에 이에 따라 관심이 덜했던 지역입니다.

현재는 많은 변화가 이루어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거여동은 송파구에 위치하고 있지만, 아래쪽으로는 위례신도시, 자체적으로 거여·마천뉴타운을 가지고 있습니다.

위쪽으로는 감일 공공주택지구가 위치해 있습니다.

서울 동남권 지역의 주택 공급이 이루어지면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 예정에 있습니다.

이에 따른 다수의 인구 유입과 지역 발전에 따른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지역 내에서 가장 중심이 될 곳으로 거여역 주변을 눈여겨 볼수 있겠습니다.

대규모 주거단지가 조성 예정됨에 따라 정부에서는 3기 신도시를 포함해 지역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이 교통을 마련하겠다고 했지만, 오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향후에 과밀지구, 거여·마천뉴타운과 북위례 신도시가 들어온다고 하더라도, 접근성이 가장 좋고, 사람이 가장 몰리는 지역으로 거여역 주변을 중심으로 움직인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 ‘거여동’ 호재 분석 

- 개발 호재 : 거여·마천뉴타운 개발, 위례·북위례신도시 조성 예정, 서울시 2030 생활권 계획 발표에 따른 거여역세권 상업·업무 지구 조성 예정

- 교통 호재 : 위례신사선 연장 예정

- 투자 호재 : 대규모주거계획으로 인한 다수의 인구 유입에 따른 상권 및 임대수요의 급격한 확대 예상


# ‘거여동’ 투자 예시

# 상가 

- 위치 : 거여역 역세권 근린생활시설 1층(신축)

- 전용면적 및 분양가격 : 8평형 기준 8억원대

- 임대 조건 및 예상수익률 : 보증금 5000만원, 월세 300만원/5%대 수익률 예상

# 오피스텔

- 위치 : 거여역 역세권 주거용

- 전용면적 및 분양가격 : 12평형 투룸/3억1000만원

- 전세시세 및 예상 투자금액 : 2억5000만원~2억6000만원/5000만원~6000만원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제공하는 정보는 투자판단에 참고 자료일 뿐, 해당 부동산의 가치를 보장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올해 상반기 수도권 신도시에 청약통장 70% 몰려
[이슈 따라잡기] 지소미아 전격 종료·한미동맹 후폭풍은·쏟아지는 조국 딸 의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