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5스타전략] 혼란스러운 장세, 꾸준한 단기트레이딩 전략

SBS Biz CNBCbiz팀
입력2019.05.21 14:16
수정2019.05.21 14:17

미ㆍ중 무역분쟁이 한창인 가운데 미국의 제재 이후 구글 등 주요 기업들이 중국의 화웨이와 거래를 제한하기 시작한다는 소식에 뉴욕증시 3대 주요 지수 모두 하락 마감했습니다.

화웨이와 해당 계열사들은 미국 기업에서 부품 구매 등을 할 때 미 당국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미국 기업들의 화웨화의 거래제한 소식이 이어지자 중국에서는 아이폰 등 미국 제품 불매 움직임 기류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미국과 중국의 갈등이 기업 경영에 실제로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서관련 기업 주가가 일제히 떨어졌습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도 미국과의 대화 재개를 서두르지 않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매체는 중국 전문가들이 미국의 태도가 전향적으로 변하기 전에는 대화를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새로운 악재로 떠오르고 있는 중동지역의 긴장도 투자심리를 악화시켰습니다. 

단순한 개별 테마 장세로 전일 정치테마주 및 개별 테마주의 산발적 등락만이 있었습니다. 이런 상황으로 볼 때 미국 기업들의 화웨이 거래 단절은 우리 나라 시스템 반도체 기업들에 단기적 호재가 될 수 있으며 중동지역 불안감들 역시 석유유통업체들에 단기적 호재가 될 수 있으므로 해당 종목들에 대한 오전장 움직임을 보며 단기 트레이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정해진 바 없이 특별히 기대할만한 호재 없이 악재가 만발한 상황이니 지금 구간에서는 항상 조심하고 확인하며 매매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SBSCNBC 5STAR 김호영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5스타 홈페이지에서 “증권사 MTS 5스타 서비스”와 “구독하기 서비스”를 일주일간 무료체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상세 문의사항 및 무료서비스 신청은 5스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주거래 증권사에서 확인 가능하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으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NBCbiz팀다른기사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