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5스타전략] 무역분쟁 불확실성 해소 하단 지지력 확보

SBS Biz CNBCbiz팀
입력2019.05.17 11:07
수정2019.05.17 11:07

미 중 무역분쟁 재격화로 5월 또 한번 휘청했던 국내증시가 16일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화웨이와의 거래금지 행정명령에 서명하자 전기전자주들이 동반 급락 마감하면서 코스피 1.20%, 코스닥 1.65% 하락 마감했습니다.

작년 연말의 글로벌 시장 전체 급락 시점과 비교했을 때 이번 미중 무역분쟁이 작년보다 심하지 않다는 것과 이번 달 초 충분히 기 반영됐다는 점을 고려하면 하단 지지력은 확보하고 있으나, 좀처럼 지지부진한 박스권 구간을 넘어설 상승 모멘텀을 형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방향성 없는 구간이기 때문에 지난주와 이번 주처럼 새로운 외부악재가 나오기만 하면 시장 하방의 빌미로 작용하면서 변동성 큰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시장의 본격적인 안정과 상승추세로의 재진입까지는 이렇게 시장이 밀릴 때 외국인과 기관의 수급이 들어오면서 조정을 받는 실적 기반한 우량주와 그나마 모멘텀을 형성하고 시장에서 주목 받고 있는 5G, 비메모리 반도체, 로봇, 혁신의료기기 등 정부정책 수혜 테마의 탑픽 종목들에 집중하는 전략이 필요하겠습니다.

SBSCNBC 5STAR 허해남 대표의 추천종목 및 투자전략은 5스타 홈페이지 모바일 주식상담을 통해 무료 상담 받을 수 있으며, 증권사 MTS(하나금융투자, 키움증권, 유진투자증권, 대신증권, 신한금융투자, 한국투자증권, KTB투자증권)를 통해서도 신청 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5스타 홈페이지에서 “증권사 MTS 5스타 서비스”와 “구독하기 서비스”를 일주일간 무료체험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상세 문의사항 및 무료서비스 신청은 5스타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주거래 증권사에서 확인 가능하며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보다 상세한 내용을 안내 받을 수 있으니 많은 문의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NBCbiz팀다른기사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