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2019 코리아 렌탈 쇼] 6월 6일부터 9일까지, 코리아렌탈쇼 대표 참가 기업은?

SBS Biz CNBCbiz팀
입력2019.05.14 10:20
수정2019.05.14 10:26


[2019 코리아렌탈쇼] 6월 6일부터 9일까지, 코리아렌탈쇼 대표 참가 기업은?

미세먼지가 장기적 문제로 두드러지고 건강 관리 및 클리닝 관련 가전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 자연스럽게 국내 렌탈 업계의 호황은 올해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연중 내내 미세먼지 문제가 위험으로 급부상하며 고가의 가전에 대한 렌탈 수요 및 판매량이 몇 배로 치솟는 등 경제적 영향이 나타나고 있다.

급성장하는 렌탈 산업을 대변하듯 국내 유일한 렌탈 전문 전시회, ‘코리아렌탈쇼’가 6월 6일부터 9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 5홀에서 개최된다. SBS플러스(대표 김계홍)과 킨텍스(대표 임창열)가 주최하는 ‘2019 코리아렌탈쇼’ 는 전년도 국내를 대표하는 렌탈 기업들이 총출동해 화제를 낳은 바 있다.

올해 역시 국내 렌탈 업계를 리드하는 대표 기업들이 대거 참가하며 생활가전, 사무기기부터 이색렌탈, 렌탈 컨설팅, 중장비 등 ‘렌탈의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먼저 금년도 코리아렌탈쇼에 메인 스폰서로 확정된 포원솔루션그룹(휴테코)은 대규모 부스로 참가하여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을 선보이기로 했다. 숨 쉬는 자동 환기창은 창을 통해 유입되는 초미세먼지를 차단하고 실내에서 발생하는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쾌적한 주거 공간을 만드는 제품으로 본 행사를 통해 대대적인 마케팅을 진행한다.

환경가전제품의 선두주자인 코웨이와 현대렌탈케어는 2년 연속 본 행사에 참가하여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매트리스, 에어컨, 의류청정기 등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 제품 전반을 출품하기로 하여 더욱 기대가 된다.

한편 신규 광고모델로 배우 염정아와 오나라를 발탁한 청호나이스와, 가수 홍진영을 모델삼아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는 웰릭스렌탈 역시 대규모 부스로 참가하여 다양한 렌탈 라인업을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정우성 안마의자로 유명해지며 최근 급성장한 휴테크 역시 관람객을 대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안마의자 모델을 모두 출품할 계획이며, 국내 대표 리테일조명 및 홈조명 전문 기업으로 알려진 영진이엘은 새로운 빛 렌탈 서비스인 “램프옴 라이트렌탈”을 런칭하여 프리미엄 홈 조명을 선보이기로 했다.

이밖에, ▲참관객이 직접 선정하는 ‘2019 코리아렌탈쇼 어워즈’, ▲렌탈 업계 관계자와 정부 지자체 공무원을 초청하여 진행하는 '공유경제 & 렌탈산업 포럼', ▲고가의 렌탈 제품을 100원부터 경매 시작하는 ‘100원 경매 이벤트’, ▲현장에서 렌탈 계약을 하면 추첨하여 정우성 안마의자를 증정하는 ‘휴테크 안마의자 이벤트’,▲ 매일매일 참관객 대상 추첨하는 ‘두근두근 럭키드로우’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코리아렌탈쇼 주최측은 "이제 공기청정기, 정수기에 이어 생활 속 대부분 제품이 렌탈 품목"이라며 "코리아렌탈쇼는 국내 뿐만 아니라 아시아를 통틀어 유일한 렌탈 전문 전시회로 대한민국 렌탈 산업 확대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참관은 공식 홈페이지(www.렌탈쇼.com)에서 6월 12일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등록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NBCbiz팀다른기사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