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kt에스테이트 ‘리마크빌 영등포·동대문’,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 진행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5.08 11:30
수정2019.05.08 11:30

최근 워라밸(일과 삶의 밸런스),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과 같은 신조어가 1~2인 가구의 라이프스타일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에 리마크빌에서는 입주민들이 이와 같은 워라밸, 소확행을 느껴볼 수 있도록 차별화된 문화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서 화제다.

최근 간단한 소품을 직접 만들 수 있는 가죽공예 원데이 클래스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 공방마다 원데이 클래스 신청이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높은 편이다. 이에 리마크빌 입주민이 보다 편안하게 클래스를 들을 수 있도록 리마크빌 영등포, 동대문 입주민을 대상으로 카드지갑 만들기 원데이 클래스를 진행했다. 수강료의 50%를 지원하는 특별 혜택을 제공해 입주민의 수강료 부담은 줄이고 집에서 편하게 문화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어 입주자들의 만족도는 물론 워라밸까지 고려했다.

이번 원데이 클래스에서는 가죽작업실 스튜디오벨의 ‘권윤경’ 대표를 섭외해 가죽 단면을 부드럽고 완성도 있게 마감하는 방법을 배우고, 가죽공예의 기본인 새들스티치를 이용해 카드지갑을 완성하며 베지터블 가죽에 대한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졌다.

5월에는 입주민을 대상으로 공기정화식물을 이용한 행잉플랜트 만들기 클래스가 진행된다. 식물을 쉽게 키우는 방법에 대한 이론과 함께 이끼, 끈 등을 이용해 화분 없이 재배하는 ‘코케다마’를 만들 예정으로 벌써부터 입주민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리마크빌은 kt에스테이트에서 운영하는 기업형 임대주택으로, 스마트한 라이프를 지향한다. 컨시어지 서비스, 콜센터, 24시간 보안 센터 운영뿐만 아니라 IT관련 서비스들이 다양해 특히 젊은 층에 인기가 높으며, 피트니스센터, 북 카페 등 커뮤니티 시설을 통해 여가의 품격을 높이고 있다. 특히 커뮤니티 시설이나 문화프로그램 등 기존 임대주택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서비스를 제공해 눈길을 끌면서 이번에도 새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하게 된 것.

리마크빌 관계자는 “리마크빌은 입주민들의 삶의 질, 주거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문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클래스가 끝난 다음에는 추후 듣고 싶은 테마에 대해 입주민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 입주민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역별 리마크빌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입주 관련 정보는 리마크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