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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플루언서 마켓 커머스플랫폼 '롤로로사', 런칭 초기 성공적 안착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4.23 10:55
수정2019.04.23 10:55

㈜라한커넥트(대표이사 박준현)는 최근 런칭한 인플루언서 마켓 커머스 플랫폼 '롤로로사'가 런칭 초기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고객들의 이용과 인플루언서 입점이 이어지며 순항을 이어가고 있음을 전했다.

'롤로로사'는 제품을 누가, 어떻게 스타일링하여 보여주느냐가 구매의 중요한 요소가 되어간다는 고민에서 기획된 플랫폼이다. 특히 다양한 인플루언서가 직접 큐레이팅 한 아이템들을 한 곳에서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해당 제품을 소개한 인플루언서들의 SNS채널도 둘러보며 쇼핑할 수 있도록 한 편집샵 역할도 수행하고 있다.

㈜라한커넥트에 따르면 현재까지 입점한 인플루언서들의 총 팔로워 수는 400만명 이상으로 각 인플루언서마다 다양한 컨셉의 컨텐츠를 제공하여 흥미를 더하고 있는 중이다. 평소 팔로우하던 인플루언서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롤로로사'를 방문하여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은 또 다른 여러 인플루언서들의 제품을 한 곳에서 쇼핑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기대 이상의 상품 퀄리티 및 배송 등 고객서비스에도 좋은 점수를 주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롤로로사'를 통해 인플루언서들이 판매하는 제품들은 전문 엠디(MD)와 디자이너들이 선별한 아이템들로 매주 각 인플루언서들의 취향과 스타일을 반영하여 제안된다. 이는 SNS 마켓, 인스타 마켓 등이 1인 마켓으로서 온라인 마켓 시장의 트렌드가 되고 있는 현 시점과도 맞아떨어진다는 분석이다.

특히 ㈜라한커넥트는 창업 초기의 신생기업이지만 카카오, 쿠팡, 위메프 등의 서비스 기획자, 개발자 등 화려한 경력을 가진 전문가들이 모여 창업한 벤처회사로써 여성패션 전문기업 린컴퍼니가 합작하여 패션과 이커머스 서비스에 대한 노하우와 운영능력을 갖춘 상태며 이를 배경으로 ‘롤로로사’를 런칭해 초기 성공적인 안착의 배경이 된 것으로 보인다.

이와 함께 오는 5월에는 디자이너 브랜드와 유투버, 방송인 등 개별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보다 특별한 아이템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봄철을 맞아 S/S 시즌 트렌드에 맞는 의류상품의 수요가 대거 증가하는 시기라 인플루언서들의 역할 및 이를 플랫폼화 한 롤로로사의 역할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향후 패션테크 서비스의 신선한 움직임도 계속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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