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마켓보로, 식당 전용 식자재 오픈마켓 ‘그레드’ 론칭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4.18 11:04
수정2019.04.18 11:04

혁신적인 식자재 유통 플랫폼 기업 마켓보로(대표 임사성)가 식당 전용 식자재 오픈마켓 '그레드(GRED)'를 론칭했다.

그레드는 식당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원하는 식자재, 유통업체를 찾을 수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식자재를 주문할 수 있는 식자재 전용 오픈마켓 서비스다. 6000종류 이상의 식자재를 판매하는 100개 이상의 유통사 정보뿐만 아니라, 그레드가 자체적으로 수집한 전국 유통사 정보 1000여 개도 함께 제공한다.
그 동안 유통사나 필요한 식자재를 구매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식당들은 이제 그레드를 통해 온라인에서 다양한 조건에 맞는 식자재를 쉽고 편리하게 주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대용량 할인 상품, 시세 최저가 상품, 식당 인기 상품 등을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레드 임사성 대표는 "그 동안 식당들은 유통사나 특정 식자재에 대한 제한적인 정보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다. 이런 식당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온라인에서 쉽고 빠르게 효과적인 식자재를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가격 경쟁력뿐 아니라 거래 조건, 식당의 필요에 기반한 다양한 상품, 가격 구성, 직배송 등을 통해 식당들이 식자재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그레드는 OEM/대용량 벌크/유통기한 임박 상품 등 식당의 상황에 적합한 상품 구성을 통해 다양한 목적에 맞는 주문이 가능하다. 또한 식자재뿐 아니라 식당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도 함께 구입할 수 있어 주문 시간을 효과적으로 절약할 수 있다.

지역별 직배송 판매자 구성은 식당들이 직배송으로 빠르고 경쟁력 있는 가격으로 식자재를 공급받을 수 있도록 한다. 여기에 업종별 판매자, 묶음 상품, 빠른 주문, 오프라인 마트 대비 구매 비용 절감 정보 제공으로 효율적인 구매도 가능하다.

한편 그레드는 서비스 오픈을 기념하며 첫 주문 식당을 대상으로 1만원 즉시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