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핫이슈 키워드] 손흥민 골·조현병·김정은-푸틴·김경수·형 집행정지

SBS Biz
입력2019.04.18 10:40
수정2019.04.18 16:49

■ 경제와이드 이슈& '핫 이슈 키워드' - 장연재 

이슈의 흐름을 살펴보는 핫이슈 키워드 시간입니다.

오늘(18일) 온라인 상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핫이슈 키워드 함께 보시죠.

◇ 손흥민 골

첫 키워드 지금 실시간 검색어 상위권을 모두 차지하고 있는 손흥민 선수 소식입니다.

역시 해결사 손흥민 선수입니다.

유럽 챔피언스 리그 8강 2차전에서 손흥민 선수가 2골을 연속으로 터뜨리며 팀을 57년 만에 4강에 올려놓았는데요.

화면으로 함께 보시죠.

손흥민 선수 전반전부터 그 기세가 엄청났습니다.

전반 7분과 10분 2골을 몰아치듯 넣습니다.

토트넘 팬들 열광할만하겠죠?

토트넘은 이날 경기에서는 졌지만 합계 전적에 원정 경기에서 다득점 한 것을 합쳐 4강에 올랐습니다.

손선수는 박지성 선수 이후 8년만에 유럽챔피언스 리스 4강 무대를 밟는 한국인 선수가 될 전망입니다.

◇ 조현병

어제 너무나 충격적이고 참혹했던 진주 묻지마 살인사건.

이 범인이 10년 동안 정신질환, 그러니까 조현병을 앓고 있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조현병이 키워드로 올라왔습니다.

피의자 안씨는 조현병을 앓고 있으며, 이미 지난 2010년에도 지나가던 행인에게 흉기를 휘둘러 재판에 넘겨졌는데요.

당시 재판부가 징역 2년에 집행유예 3년을 선고한 바 있습니다.

경찰은 안씨가 사이코 패스일 가능성에도 무게를 두고 프로파일러를 투입해 정확한 범행 동기를 캐고 있습니다.

잔인한 범행, 안씨가 치밀하게 계획해 범죄를 저지른 것으로 보인다고 하는데 이 살인범에 대해 구속영장이 신청됐는데, 하루빨리 법의 심판을 받아 엄중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 김정은-푸틴

김정은과 푸틴의 만남 다음주 볼 수도 있겠습니다.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상회담 준비 정황이 잇따라 포착되고 있다고 합니다.

김창선 북한 국무위원회 부장이 역 주변을 살펴보는 모습이 한 외신을 통해 보도되기도 했는데요.

블라디보스토크역 진입로가 새로 포장되는것으로 보아 김 위원장이 이번에도 열차를 타고 러시아를 방문하지 않을까 예상되고 있습니다.

북러 정상회담에서는 대북제재를 두고 양국의 경제 협력 방안이 논의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8년만에 다시 열리는 정상회담이 될텐데 과연 김위원장과 푸틴 대통령이 어떤 이야기를 또 어떤 결론을 낼지 주목됩니다.

◇ 김경수

김경수 경남지사가 보증금 2억원을 내고 구치소 밖으로 나왔습니다.

김 지사는 일명 드루킹 댓글 조작 사건에 공모한 혐의로 구속 된지 77일만에 석방됐는데요.

구치소를 나온 김지사는 1심에 뒤집힌 진실을 바로 잡겠다며 자신의 입장을 밝히기도 했습니다.

김경수 지사 보석 조건으로 드루킹 사건 관계인들을 만나면 안되고, 창원시에서만 주거해야한다는 조건이 붙었다고 하는데요.

이제 김 지사는 불구속 상태에서 남은 재판을 받을 예정입니다.

◇ 형 집행정지

김경수 경남 지사는 보석으로 풀려났고 박근혜 전 대통령은 이 형 집행정지라는 것을 신청했습니다.

형 집행정지가 무엇인지 또 보석이랑은 어떻게 다른지 궁금하실 수 있으실 텐데요.

형집행정지는 확정된 형의 집행을 말 그대로 정지해주는 것을 말합니다.

박 전 대통령은 공천 개입 혐의로 2년형을 확정받은 상태인데요.

박 전 대통령 측에 따르면 박근혜 전 대통령이 허리디스크가 너무 심해서 칼로 살을 베는 듯한 통증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정상적인 수면을 하지 못하는 상태라고 하는데, 형집행정지가 과연 받아들여지지는 미지수입니다.

검찰은 형 집행정지 심의위원회를 열고 정지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센터장에게 듣는다] 키움 김지산 “하반기 박스권 예상…개인, 현금 보유 필요”
[PD가 만난 사람] 코로나가 바꾼 소비행태…자전거 매출↑, 안과·성형외과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