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복합 상업문화빌딩 ‘신사역 멀버리힐스’, 강남대로변 100년 랜드마크를 꿈꾸다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4.13 09:00
수정2019.04.13 09:12

서울 강남역에서 신사역까지 강남대로 좌우로 펼쳐진 현재의 빌딩들은 새 건물이나 옛 건물 모두 비슷한 외양을 갖추고 있다. 도시와 조화를 이루기보다 서로 개성을 강조하다 보니 강남대로를 상징할 수 있는 건축물은 부재한 실정이다.

이렇듯 획일적인 신사와 강남대로변 건축물에 첫 복합 상업문화빌딩으로 조성되는 ‘신사역 멀버리힐스’가 새로운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강희성 건축가의 건축철학을 담은 상업빌딩이다. 강희성 건축가는 “건축이란 건축가의 창작 이전에 땅의 독창성을 발견하는 것이다”라고 자신의 건축철학을 설명한다.

신사와 잠원동은 현재 강남과 강북을 잇는 입지로 ‘흐름을 잇고 나아가게 하는 길’이라는 도시성을 갖추고 있다. 이 도시성을 ‘신사역 멀버리힐스’에 부여해 자연과 사람, 그리고 시간이 유기체처럼 움직이는 도시를 구현하고자 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과거 잠원나루를 향해 모여들던 사람들이 걸어 다니던 작은 길, 지름길, 편한 길의 느낌을 살려 두 개동의 타워와 주변 환경이 이질감 없이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구상했다. 하늘이 시원하게 보이는 외부 공간을 두 개동 사이에 조성해 ‘신사역 멀버리힐스’와 신사, 잠원동이 경계를 짓지 않고 조화롭게 어울리며, 찾고 싶은 길이자 함께 만나고 싶은 공간을 구현하는 것이 건축가의 의도이다. 또한 신사와 잠원이 가진 땅의 독창성에 도시의 흐름, 시간의 흐름, 사람들의 삶을 담아내되 자연스럽게 어울리도록 하려는 건축가의 아름다운 창조성을 담았다.

이처럼 강남 신사역 일대 건축 외관의 새로운 장을 열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서울 서초구 잠원동 27-2·4·6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8층~지상 13층 주거동과 지하 8층~지상 14층 근린생활시설동 등 총 2개동으로 구성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상업시설(136호 예정)과 메디컬타워로 구성된다.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성형, 뷰티, 헬스케어 등 관련 의료업종들에 특화된 메디컬 타워가 조성될 예정이다. 차별화된 특화설계는 물론 지상 3층부터 지상 14층까지 ‘메디컬&클리닉’ 관련 시설들이 대거 입점해 고품격 메디컬타워로 입지를 다질 전망이다. 특히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영국 감성을 더한 이른바 ‘브리티시컨템포러리’를 표방한 특색 있는 외관 디자인으로 차별화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강남 일대의 랜드마크 탄생의 서막을 알린 ‘신사역 멀버리힐스’를 좀 더 세부적으로 살펴보자.

‘신사역 멀버리힐스’는 도보 1분 거리에 지하철 3호선 신사역이 위치해있다. 신사역은 서울 중심업무지구를 쉽게 이동할 수 있는 황금노선이다. 교통개발호재도 예고돼 있다. ‘신분당선 서울구간 연장 사업’과 ‘위례신사선’이 대표적이다. 양재IC에서 한남IC까지 지하터널을 조성하는 ‘경부고속도로 지하화’도 추진 중에 있다. 지상에는 대규모 공원과 편의시설까지 확충될 계획으로 서울의 교통 체증 감소와 함께 자연친화적인 공간이 기대된다.

강남 대표 상권 입지를 갖춘 만큼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우선 ‘신사역 멀버리힐스’ 주변에는 국민연금공단 서울남부본부 등 공공기관을 비롯해 현대제철, 더리버사이드호텔, 한국야쿠르트, 셀트리온, KCC건설 등 다양한 기업들이 자리해 고정수요 확보에 유리하다. 이와 함께 가로수길, 논현동 먹자골목 등 국내 대표 ‘핫플레이스’까지 인접한 입지 여건으로 수많은 유동인구를 자연스럽게 끌어들일 수 있다. 이밖에 신세계백화점 센트럴시티, 현대백화점 등 강남 대표 대형쇼핑몰들이 가깝다는 점도 기대를 높인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