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2019 코리아렌탈쇼] 1인 소자본 무점포 창업 아이템으로 주목받는 스핀볼 렌탈

SBS Biz CNBCbiz팀
입력2019.04.04 08:53
수정2019.04.04 08:53

오는 6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아시아 유일의 ‘2019 코리아렌탈쇼’에 출품 예정인 스핀볼 렌탈제품이 벌써부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요즘 미세먼지가 온 국민의 관심사로 대두되고 있는 만큼 실외활동 보다는 실내활동 중심으로 변화되고 있으며 따라서 체육대회나 행사를 실내에서 개최하는 수요도 점차 증가되고 있다.

스핀볼은 남녀노소 누구나 다 함께 참여해서 도전하고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스포츠 장비로서 특히 팀워크가 중요한 요소이기에 단체게임을 즐기기에는 최적합하다. 나아가 스핀볼은 (주)스포리더에서 새로이 개발한 장비로서 참가객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는 장점을 보유하고 있어 각종 박람회, 전시회 등에 있어서 이벤트 용도로도 활용될 수 있다.

특히 무엇보다 스핀볼은 단기렌탈 보다는 장기렌탈 수요가 압도적인데 그 이유는 스핀볼 제품이 게임장비라고 하기 보다는 기능성을 보유한 장비로서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 진행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예를들어 기업체 및 단체의 연수원, 직원 휴게실, 전국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수련원, 주민복지센터, 노인 및 장애인 복지시설 등 비영리시설이 그 곳이다.

또한 이러한 스핀볼 렌탈제품에 대한 수요는 기존 다양한 매장에서도 이어지고 있는데 주로 스포츠 관련 매장이나 테마파크, 레저숙박시설, 실내놀이터 등이 대표적이다. 

한편 (주)스포리더 관계자는 “2019 코리아렌탈쇼에 앞두고 ‘1인 소자본 무점포 창업 아이템’으로서 스핀볼 렌탈 영업을 진행할 딜러를 모집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소자본으로도 보다 안정적인 창업 모델이 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NBCbiz팀다른기사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