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오피니언 리더 위한 ‘제7기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 수강생 모집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9.04.01 10:08
수정2019.04.01 10:08

134년 역사의 연세대학교에서 연세의료원과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이 함께 운영하는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 과정 7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오피니언 리더를 위해 개설된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 과정은 세브란스 병원의 세계적인 명의들과 대한민국 최고의 저명 교수가 협력하여 ‘건강한 100세 시대’를 책임질 다채로운 커리큘럼의 메디컬 아카데미를 제공하고 있다.



수업은 매주 1회, 신촌 세브란스병원에서 강의를 듣고 자세한 상담을 받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강의와 더불어 개개인의 질병 발생을 예측하여 예방할 수 있는 특별 DNA 유전자 검사가 제공되며 교수진과의 워크숍을 통해 밀착 상담도 진행된다.

특별히 올해는 ‘로봇 수술 체험 프로그램’과 , '심혈관 질환 데모스트레이션', ‘심폐소생술 마스터 프로그램’ 등의 커리큘럼도 새롭게 추가되었다. 강릉 및 제주도 워크숍과 인문학 김형석 교수와 이성호 교수의 인생 특강도 진행된다.

건강한 육체와 건전한 정신으로 성공적인 리더가 될 수 있도록 골프 라운딩 6회, K옥션 현대미술 특강을 비롯한 미술, 음악 분야의 예술 특강, 프리미엄 건강 디너도 마련된다.
연세의료원 하종원 대외협력처장은 “국내 최고의 전문의들이 최신 의학정보를 바탕으로 질병예방과 개인별 맞춤 치료를 소개하여 수강생 여러분은 물론 주변 분에게 훌륭한 건강 자문을 전할 수 있도록 충실한 강의를 준비할 것”이라며 “건강을 지키고 폭넓은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CEO 건강 관리를 위한 최고위 과정으로 추천한다”고 전했다.



한편 <제7기 세브란스 메디컬 아카데미> 과정은 오는 4월 15일(월) 저녁 6시, 연세대학교 총장 공관에서 윤도흠 의료원장 초청 만찬과 함께 개강하며 종강일은 오는 11월 11일이다. 수료 후에는 연세대학교 총장 및 의료원장 명의 수료패가 수여된다.

해당 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 홈페이지의 정보를 참고하면 된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