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2019 코리아렌탈쇼] 실내에서 즐기는 테이블컬링 ‘스핀볼’, ‘2019 코리아렌탈쇼’에서 확인하세요

SBS Biz CNBCbiz팀
입력2019.03.15 11:06
수정2019.03.15 11:06

지난 해 열린 평창동계올림픽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종목 중 하나가 바로 컬링이다. 대한민국 여자컬링 대표팀이 아시아 최초 메달을 따내며, ‘영미’ 신드롬을 일으킨 바 있다. 컬링이 빙상 종목인 만큼 일반인들이 쉽게 참여하기 어려운 것이 아쉬운 점으로 꼽혔다.

㈜스포리더가 세계 최초로 개발한 실내 스포츠장비 ‘스핀볼(Spinball)이 주목받는 이유다. ‘테이블 컬링’이라고도 불리는 스핀볼은, 테이블 레인 위에서 양손을 활용한 스핀을 이용한 투구로 포인트함에 넣는 방식의 새로운 실내스포츠로 각광받고 있다.

이 가운데 스포리더는 오는 6월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19 코리아렌탈쇼’에 참가한다고 14일 밝혔다. SBS플러스(대표 김계홍)와 킨텍스(대표 임창열)가 주최하는 아시아 유일 렌탈전문전시회 ‘코리아렌탈쇼’에는 생활가전, 환경가전, 사무기기, 이색렌탈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렌탈 기업이 참가한 바 있다. 스포리더는 코리아렌탈쇼를 통해 스핀볼 렌탈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스포리더 관계자는 “스핀볼은 특별한 장비나 도구 없이 도전하고 즐길 수 있는 이색 스포츠 체험 장비로서 승부욕, 도전의식, 성취감, 팀워크를 고취시킬 수 있는 다양하고 재미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어 회사나 단체의 실내외 체육대회, 각종 박람회, 전시회, 행사 시 고객유인을 위한 이벤트용 단기렌탈 장비로 활용되어 질 수 있음은 물론 기존 여러 매장 시설 내 샵인샵, 초중고등학교, 연수원, 수련원, 휴게실, 복지관, 기타 공공시설 내에도 장기렌탈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참고로 스핀볼 렌탈 제품은 길이 2.8m, 폭 0.9m, 무게 260kg의 이동형 제품으로, 안정성과 편의성을 갖췄다고 회사 관계자는 설명했다.

스포리더 측은 “스핀볼은 양손을 최대한 활용하고 익숙하지 않은 손동작을 지속적이며 체계적으로 반복하여 뇌 훈련, 집중력 향상, 마인드컨트롤, 스트레스 해소 등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스포리더는 코리아렌탈쇼 현장에서 참관객들이 직접 스핀볼을 체험할 수 있는 ‘도전! 손재주와 집중력의 달인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2019 코리아렌탈쇼’에는 웰릭스렌탈, SK매직, 제이앤에이치컴퍼니, 칼라테크오에이, 대영전자, 에이아이플러스(AIPLUS), 엔이알(NER) 등 국내 대표 렌탈업체들이 대거 참여해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렌탈제품 ‘100원 경매’, ‘코리아렌탈쇼 어워즈’ 등 참관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참관은 공식 홈페이지(렌탈쇼.com)에서 6월 12일 오후 5시까지 무료로 신청이 가능하다. 코리아렌탈쇼 관련 자세한 사항은 코리아렌탈쇼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NBCbiz팀다른기사
undefin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