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미텔슈탄트, 대구창업카페 1호점 ‘053창업카페’ 운영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8.10.17 10:52
수정2018.10.17 10:52

미텔슈탄트(대표 조동인)는 대구광역시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 개소한 대구창업카페 1호점 ‘053창업카페’의 공식 운영사로 선정되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고 17일 밝혔다.

‘053창업카페’는 대구 지역 최초의 카페형 창업활동 공간으로 대구삼성창조캠퍼스 기숙사 F동 1층 동편에 235㎡ 규모로 조성됐다. 창업 정보 제공과 함께 각종 교육, 업무, 회의 등이 가능한 개방 공간으로 운영해 시민들의 창업저변을 확대하는 핵심 인프라로 기능하게 될 것이다.

카페는 지원, 네트워킹, 비즈니스, 휴게 등의 공간으로 다양한 활동과 코워킹이 가능하도록 했다. 강연장, 세미나실, 복합기 등을 구비해 교육, 회의, 업무 등에 활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이외에도 토크 콘서트, 문화공연, 연말 데모데이 등 시민들과 예비 창업자들이 창업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카페 내 모든 시설 사용과 프로그램 참여는 무상으로 진행되며 향후 멤버십 플랜에 따라 다양한 부가 혜택 또한 제공될 예정이다.

대구광역시,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미텔슈탄트는 지난 12일 ‘053창업카페’에서 공식 오픈식을 가졌고 이 자리에는 대구광역시 안중곤 일자리기획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 연규황 센터장,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권오석 연구산학부단장, 계명대학교 창업지원단 허남국 부단장, DGIST 산학협력단 현창희 단장 등 대구시 및 창업 유관 기관 관계자, 청년 창업자들이 주요 내빈으로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053창업카페’의 운영사로 선정된 미텔슈탄트 조동인 대표는 “대한민국에서 기업가정신을 가장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공간이자 장소인 대구삼성창조캠퍼스에 대구창업카페 1호점이 개소된 것은 시민으로서도 정말 반갑고 환영할 일이다.”라고 강조하며 “미텔슈탄트는 이번 ‘053창업카페’ 운영을 통해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실전 창업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춰주고 창업가들에게는 활동하고 있는 비즈니스가 효과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유효한 네트워크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미텔슈탄트는 초/중/고등학교 및 대학교를 대상으로 기업가정신 교육, 스타트업 투어, 창업 역량 강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창업 교육을 전문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IT를 기반으로 창업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여 창업 시뮬레이션 게임 프로그램 ‘플레이 스타트업’ 등 창의적인 창업 교육을 선보이고 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