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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 유니드컴즈, 2018 상반기 쇼핑몰 트렌드 보고서 발표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8.09.20 11:22
수정2018.09.20 11:22

[사진설명 : '전체 회원 평균 수신동의율', '쇼핑몰 유입 디바이스 분석', '색상별 매출 순위' 데이터 장면]

데이터 퍼스트 스타트업 유니드컴즈(대표 양재필, 전형신)에서 자사의 빅데이터 시스템을 통해 종합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난 14일 ‘2018 상반기 쇼핑몰 트렌드’ 보고서를 발행했다.

‘2018 상반기 쇼핑몰 트렌드’ 보고서에는 쇼핑몰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고객 행동 및 트렌드 데이터가 담긴 가운데, 쇼핑몰 평균 운영 수치를 통해 우리 쇼핑몰의 현 상황을 진단하고 어떤 마케팅 전략을 세워야 할지 영감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유니드컴즈의 설명이다.

문자와 이메일을 보낼 수 있는 고객의 비율은 유니드컴즈를 이용 중인 전체 회원의 평균 수신동의율은 이메일이 54.3%, SMS가 51.6%으로 나타났다.

메시지는 단가가 꾸준히 상승하는 광고에 비해 비용부담이 덜하며, 기존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기에 최적의 채널이기에, 가입단계에서 고객이 수신동의를 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의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이 유니드컴즈의 설명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검은색 다음으로 잘 팔리는 컬러는 여성몰 기준으로, 아이보리 컬러가 두 번째로 높은 순위를 차지했다. 계절에 따라 선택의 비율의 차이가 있지만, 검은색은 40% 가량의 높은 판매율을 유지했다.

쇼핑몰의 타겟이나 연령대별로 잘 팔리는 컬러의 비율이 상이해 고객들이 상품에 보이는 반응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경우 효율적인 재고관리 및 다음 상품 기획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고객이 가장 많이 쇼핑하는 채널은 유니드컴즈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쇼핑몰 유입 디바이스를 분석한 결과 모바일 이용자가 77.6%으로 나타났다. 모바일에서 쇼핑할 수 있는 시스템이 만들어진 이후, 쇼핑채널에서 그 점유율은 한 번도 떨어진 적이 없다.

쇼핑몰을 개설하거나 리뉴얼할 시,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 되어 있는지 반드시 점검할 필요가 있다는 것이 유니드컴즈의 설명이다.

해당 보고서에는 이 외에 회원 가입 후 구매 0건인 회원의 비율, 고객 등급별 객단가 비교, 장바구니 대비 매출 등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인사이트와 일반적인 수치가 담겨있으며, 수치와 더불어 점검해야 하는 내용도 함께 제공해 데이터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쇼핑몰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유니드컴즈 2018 상반기 트렌드 리포트는 유니드컴즈 솔루션 미팅시 제공될 예정이며, 고객센터를 통해 별도로 제공받을 수도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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