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사상 최악의 기록적 폭염…몰캉스 명소 ‘더테라스가든’ 눈길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8.08.10 09:16
수정2018.08.10 09:16

연일 체감기온 40도를 육박하는 기록적인 폭염이 여름 휴가 풍경을 바꿔 놓고 있다.

최근까지 특정 해수욕장과 산·계곡 등 다소 멀리 떨어져 있는 이름난 피서지를 찾아 떠나는 것이 보편적인 피서의 정석이었다면, 사상 최악의 폭염이 엄습한 2018년 올 여름은 가까운 곳에서 진정한 휴식과 힐링을 즐기려는 이들이 늘면서 도심 인근의 시원하고 쾌적한 복합쇼핑몰, 백화점 등과 같은 곳을 찾아 즐기는 소위 스테이케이션·몰캉스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실제로 이맘때면 물 반 사람 반이던 주요 해수욕장들은 그 이용객이 대폭 줄었고, 일본, 몰디브 등 이국적인 감성과 체험으로 한동안 인기를 끌었던 해외 여행 역시 지구촌 폭염과 자연 재해로 수요가 감소하는 등 전반적인 해외 여행 수요도 감소 추세이다.

이렇듯 폭염을 피해 냉방 시설이 잘 갖춰진 실내에서 휴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쇼핑몰에서 피서를 즐기는 ‘몰캉스’부터 ‘백캉스’(백화점+바캉스), 도서관에서 책을 보며 휴가를 즐기는‘북캉스’, ‘커피서’(커피숍+피서), ‘호캉스’(호텔+바캉스) 등 신조어들까지 등장하며 여름 휴가철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작금의 추세에 따라 관련 업계에서는 이색적인 문화 행사 및 체험 이벤트 강화와 함께 시원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과 조명, 경관, 인테리어 등의 상환경 쇄신 등 스페이스 마케팅까지 도입하며 ‘몰캉스’족 고객 맞이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부산·대구·대전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광역시이자 서울을 포함한 국내 7대 도시인 울산의 경우 조선, 자동차, 석유화학 등 국가 기반산업 분야의 플랜트·인프라가 집적된 공업도시로서 타 도시와 비교할 때 인문/문화적 저변과 여타 트렌드의 도입과 수용이 다소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울산의 젊음·문화·트렌드의 메카이자 최대 상권인 남구 삼산로에 가보면 작금의 몰캉스 트렌드를 십분 체감하고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복합문화공간 ‘더테라스가든’이 자리잡고 있다.

더테라스가든은 독특한 외관과 상환경,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적절하게 반영하여 유치한 F&B 매장 및 It/Hot 아이템만을 선별한 리테일과 멀티샵의 구성뿐만 아니라,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문화·체험 이벤트/프로그램을 정례적으로 펼치고 있어 1차 상권인 남구 거주 고객뿐만 아니라 울산 전 지역의 광역 고객들의 마음까지 사로잡고 있다.

특히 더테라스가든만의 특화된 이벤트인 ‘가족테마행사’는 올해에만 4번째 진행되며, 여름 시즌 테마로서는 2번째로 진행되는 만큼 큰 호평을 받고 있다. 게다가 산토리니풍의 건물 양식과 테라스를 갖춘 고품격 유럽 감성을 느끼게 해주는 외관은 수시로 모바일로 촬영한 사진을 인스타그램 등 SNS로 자기 어필을 하는 젊은층에게 계속 찾게 되는 명소로 자리잡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8월에도 무더위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줄 문화 공연과 경품 추첨 행사 등 다채로운 이벤트와 프로모션이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어 기대를 모은다.

우선 오는 13일(월)에서 19일(일)까지 ‘핸드 드러머 난타’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별히 제작한 터칭 기구에 고객이 직접 정해진 시간 동안 터칭을 하여 최종 개수에 따라 차등적인 선물을 증정한다. 증정 상품은 더테라스가든 입점 매장 및 아이템 중에서 시즌성과 고객 선호도를 반영·선별하여 부드러운 얼음과 특제 과일 퓨레로 유명한 도쿄빙수 이용권, 스타벅스 아이스 돌체라떼 커플 이용권, 퀴오스진 구매권, 레인보우 케이크의 원조 안티크코코의 조각케이크, 투썸플레이스 아이스크림 및 고감도 프렌치 베이커리 ‘곤트란쉐리에’의 시그니처 쇼콜라케이크 등이 준비되어 있다.

특히 8월 25일(토)에는 가족 모두가 함께할 수 있는 여름방학&바캉스 특집(II) ‘더테라스 키즈 썸머 페스티벌’이 펼쳐진다. 정오 1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진행되며, 더테라스가든만의 정례적 특별 행사인 가족테마행사로 자석 낚시 게임 ‘Fishing-Garden’과 시원한 물총 놀이 축제 ‘키즈 Water-Wars’가 진행되며, 계란판 아트 공작, 종이컵 재활용 팬시 램프 만들기, 컬러비즈 캐릭터 만들기 등 업사이클링 체험 클래스도 진행된다. 또한, 약 11개 업체가 참여한 핸드메이드 작품 전시/판매가 울산 ‘키즈맘 카페’와 함께 플리마켓도 열린다.

또한 8월 한달 간, 또 다른 나를 만나볼 수 있는 3D프린팅 기술을 응용한 이색 피규어 제작/증정 이벤트가 진행된다. 행사 기간 중 일정 구매 금액을 충족한 고객에 한하여 선착순 20명으로 진행되며, 3D 스캐너와 프린터를 이용해 가족, 커플 등의 모습을 그대로 담은 실사 피규어를 제작·증정해 나만의 특별한 피규어를 갖게 된다.

8월 29일(금)~9/2(일), 3일 동안 지난 7월에 이은 두번째 ‘재즈 & 비어가든 페스타(Ⅱ)’ 행사도 준비돼 있다. 더테라스가든 입점 매장 중 고객 선호도가 높은 매장들을 선별하고 각 매장 별로 맥주와 관련된 특색있는 이벤트와 파격적인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이에 더해 고감도의 재즈 콘서트까지 곁들여져 가족, 커플 단위 고객들에게 유난히 무더웠던 올 여름의 추억을 뒤로 하고 다가올 가을의 정취와 감성을 먼저 느껴 볼 수 있는 ‘더테라스가든’의 시그니처 행사로 손색없는 감성 충만 이벤트로 펼쳐질 예정이다

한편, 더테라스가든 입점 매장의 프로모션 중 매월 단위로 고객 입장에서 최고 수준의 메리트와 가성비를 느낄 수 있는 행사를 엄선·추천하는 정례적 홍보 프로그램이 금번 8월에도 다양하게 준비 되어 있다. 스킨&왁싱 케어 매장 ‘FACE TREE’에서는 8월말까지 브라질리언왁싱 케어 1+1 행사와 입점 매장 이용 고객 대상 20%할인 등 더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준오헤어에서는 8/19(일)까지 스타일링 시술 고객 대상으로 스타일링 텐션감을 높여주는 영양 케어에 더해 10~20% 할인 받으며, 사후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을 증정하며 합리적 가격의 스타일리쉬 데님진 ‘퀴오스진’ 매장은 여름 신상품 최대 60%까지 할인 판매 하는 등 영업/매장 행사도 다채롭고 풍성하다.

한편 더테라스가든은 고객 니즈 충족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의류잡화 △코스메틱 △스파 △헤어/뷰티샵 등 다채로운 MD 구성 및 지속적인 구색 확충에 힘쓰고 있으며, 급변하는 트렌드 및 고객 라이프 스타일의 연구와 그 반영 역시 꾸준히 힘쓰고 있다.

최근에는 아이키친, 잉글리시에그 등을 입점 시키는 등 프리미엄급 키즈카페 ‘릴리펏’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여 키즈 및 패밀리 고객 지향의 고퀄리티 체험형 에듀테인먼트 MD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또한,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계절밥상, 팬아시아, 클램 및 어글리스토브 등 서울 및 수도권의 주요 핫플레이스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F&B 매장들의 유치 및 각 매장 단위 별 활성화를 기반으로 최근 내점 객수의 폭발적 증가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극대화 하기 위해 선제적인 MD개편 및 브랜드 유치/보강에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더테라스가든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입추가 찾아온 것이 무색할 정도로 식을 줄 모르는 무더위가 계속되면서 복합쇼핑몰을 찾는 고객이 크게 늘어 나고 있다.”며 “몰링·몰캉스족 고객분들이 복합쇼핑몰에서 보내는 체류 시간 또한 늘어나는 만큼 쇼핑과 더불어 다양한 이색 체험 문화 콘텐츠까지 즐길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