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미래 먹거리는 ‘키즈 콘텐츠’…“동심 잡아라”
SBS Biz 신윤철
입력2018.08.03 17:59
수정2018.08.03 20:46
<앵커>
불황을 모르는 산업,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른바 '키즈 산업'입니다.
매년 성장하면서 국내 시장 규모만 40조 원에 달하는데요.
최근 IT 업계가 키즈 산업에 너나할 것 없이 달려들고 있습니다.
신윤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TV 속 캐릭터가 아이에게 질문을 건넵니다.
[TV : 너 몇 살이야? (이용자 : 나는 6살이야.]
LGU+가 선보인 키즈 콘텐츠입니다.
인공지능과 증강현실을 접목해 IPTV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건영 / LG유플러스 홈미디어 담당 : IPTV에 저희가 콘텐츠 투자를 함으로써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첫번째로 (키즈콘텐츠)'아이들나라'가 대표적입니다.]
이같은 키즈 콘텐츠가 매년 성장세입니다.
지난해 상반기, 이통3사의 전체 주문형 비디오 중 키즈 콘텐츠 결제 비중은 40%를 넘어섰습니다.
수익만 1500억 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렇다보니 통신사들은 물론 포털까지 어린이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기 동요인 상어가족은 올해 상반기 전세계 유튜브 조회수만 15억 회 기록해 키즈 콘텐츠의 영향력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키즈 콘텐츠는 또 미래 고객을 확보하는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수익도 내고 미래 고객도 확보하고, 키즈 콘텐츠를 향한 기업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BSCNBC 신윤철입니다.
불황을 모르는 산업, 아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이른바 '키즈 산업'입니다.
매년 성장하면서 국내 시장 규모만 40조 원에 달하는데요.
최근 IT 업계가 키즈 산업에 너나할 것 없이 달려들고 있습니다.
신윤철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TV 속 캐릭터가 아이에게 질문을 건넵니다.
[TV : 너 몇 살이야? (이용자 : 나는 6살이야.]
LGU+가 선보인 키즈 콘텐츠입니다.
인공지능과 증강현실을 접목해 IPTV 시장을 노리고 있습니다.
[이건영 / LG유플러스 홈미디어 담당 : IPTV에 저희가 콘텐츠 투자를 함으로써 차별화가 가능합니다. 첫번째로 (키즈콘텐츠)'아이들나라'가 대표적입니다.]
이같은 키즈 콘텐츠가 매년 성장세입니다.
지난해 상반기, 이통3사의 전체 주문형 비디오 중 키즈 콘텐츠 결제 비중은 40%를 넘어섰습니다.
수익만 1500억 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이렇다보니 통신사들은 물론 포털까지 어린이 고객잡기에 나서고 있습니다.
인기 동요인 상어가족은 올해 상반기 전세계 유튜브 조회수만 15억 회 기록해 키즈 콘텐츠의 영향력을 보여준 바 있습니다.
키즈 콘텐츠는 또 미래 고객을 확보하는 수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수익도 내고 미래 고객도 확보하고, 키즈 콘텐츠를 향한 기업들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SBSCNBC 신윤철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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