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핫이슈키워드]속초 만석닭강정·메갈리아 워마드·김무성 딸·네이처셀·DJ DOC

SBS Biz
입력2018.07.19 10:03
수정2018.07.19 10:03

■ 경제와이드 이슈& '핫 이슈 키워드' - 장연재

키워드로 이슈의 흐름을 살펴보는 핫이슈 키워드 시간입니다.

오늘(19일)도 다양한 키워드가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와있습니다.

어떤 키워드가 화제가 됐는지 함께 살펴보시죠.

◇ 속초 만석닭강정

오늘 첫 키워드 어제부터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속초 만석 닭강정'으로 시작합니다.

속초에 명물로 알려져있는 만석 닭강정이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올라와있습니다. 

위생 기준 위반으로 식약처에 적발된 사실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은 경악을 금치 못했습니다.

식약처 조사 결과를 봤더니 만석 닭강정 내 조리장 바닥과 선반에는 음식 찌꺼기가 남아있었고 주방 후드에는 기름 때와 먼지가 껴있었다고 하네요.

또, 휴무 중인 종업원을 위생교육에 참석한 것으로 기재했다고 합니다.

논란이 커지자 만석닭강정 측은 앞으로 이와 같은 일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겠다 라고하며 홈페이지에 사과의 글을 올렸습니다.

◇ 메갈리아 워마드

다음 키워드 메갈리아 워마드입니다.

최근 성별을 둘러싼 혐오 논쟁이 격해지는 가운데 비하 발언으로 처벌되는 사례가 늘고있습니다.

얼마 전 한 남성이 단체 채팅방에서 말다툼 하던 여성에게 폄하발언을 해 모욕죄 혐의로 기소됐습니다.

이 남성은 여성 A를 여성우월주의 사이트로 알려져있는 '메갈리아'와 '워마드' 에 빗대어 표현 했다고하는데요.

법원은 남성이 피해자를 모욕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 메갈리아나 워마드 등은 여성을 폄하하고 경멸하는 단어라고 밝혔습니다.

◇ 김무성 딸

세 번째 키워드로 넘어가보시죠.

김무성 딸 입니다.

지금 자유한국당 김무성의원의 딸의 허위 취업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김모씨는 시아버지 관련 회사에 허위로 취업해있는 것으로 드러났는데요.

부산의 대표적인 조선기자재업체 '엔케이'입니다.

하루도 출근하지 않은 '무단결근'이지만 김모씨는 차장으로 매 달 3백 7만원 정도를 받아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5년 반 동안 받은 금액이 무려 4억여만원입니다.

엔케이측은 김모씨가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고 말을 바꿨지만 자재 물류팀 차장이라면 재택근무가 불가능하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검찰은 엔케이 박윤소 회장과 임원들으 조간만 횡령과 배임등 의 혐의로 소환 조사할 예정입니다.

◇ 네이처셀

다음 키워드 네이처셀입니다.

네이처셀 주가가 하한가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네이처셀 라정진 대표이사가 주가 조작 혐의로 구속되면서 급락했는데요.

라 대표는 지금 개발중인 줄기세포 치료제의 성과를 부풀려서 주가를 조작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퇴행성 관절염 줄기세포 치료제 조인트 스탬이 일본에서 약효를 입증했다고 밝히면서 수백억원대 부당이득을 챙긴 것으로 보고있는데요.

네이처셀 주식은 올해 초까지 큰 폭으로 오르다가 조인스스템의 조건부 허가가 반려된 뒤 급락했습니다.

◇ DJ DOC

오늘 마지막 키워드 DJ DOC입니다.

가요계 악동으로 불리는 DJ DOC가 공연 중에 돌발 발언을 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제헌절 기념 음악회 녹화방송 무대에서 자신들의 노래 '삐걱삐걱'을 불렀는데요.

이 곡을 부르면서 멤버 중 한 명이 '욕먹을 거 아는데 이 말 꼭하고 싶었다' 자유한국당이 계속 정신 못차렸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는데요.

또 97년에 이 삐걱삐걱이라는 노래를 썼는데 예나 지금이나 정치하는 사람들은 별로 변한게 없다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음악회 측은 당시 장면을 편집할 예정이라고 했습니다.

하지만 수위 높은 비난은 현장에 있던 관객들이 SNS를 통해 공유하면서 계속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센터장에게 듣는다] 키움 김지산 “하반기 박스권 예상…개인, 현금 보유 필요”
[PD가 만난 사람] 코로나가 바꾼 소비행태…자전거 매출↑, 안과·성형외과 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