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더테라스가든, 휴가철 ‘몰캉스’ 피서지로 눈길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8.07.13 10:05
수정2018.07.13 10:05

장기화 될 듯 했던 장마전선이 북상하며 물러나 장마가 사실상 끝나고, 이제는 본격적인 폭염과 열대야의 시작을 알리는 ‘초복’이 벌써 코앞으로 다가왔다. 여름 방학과 바캉스 시즌이 본격화 되기 시작하는 7월. 예년보다 한층 더 기승을 부릴 것으로 예상되는 금년 무더위는 최고 40도라는 극한의 기온까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러한 점입가경의 여름 기간 중 가뭄 같은 일상에서 잠시나마 탈출하여 단비 같은 바캉스를 위해 나름대로의 컨셉과 지향 스타일에 따라 ‘쿨’하게 혹은 ‘핫’한 휴가 계획을 세우고 있을 것이다.

최근 문화체육관광부가 국민 1,105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8년 하계휴가 실태조사'에 따르면 약 55.2%가 여름 휴가를 계획 중이며, 여름휴가를 떠나는 국민의 82.6%는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용할 교통 수단으로 자가용이 78.0%로 가장 많았다.

꼭 이러한 조사 결과가 아니더라도 매년 이맘때면 반복되는 휴가철 교통지옥이 예상되지만, 올해는 특히 국내 여행 선호도가 예년에 비해 높은 만큼 대부분의 도로가 주차장을 방불케하는 교통대란을 피하기가 더더욱 어려울 것으로 전망된다.

이렇게 멀리 휴양지에서 휴가를 즐기는 것도 좋지만 재충전을 하러 갔다가 휴식은 커녕 오히려 피로 가중과 체력 방전이 되어 돌아올 수도 있어 반드시 먼 곳을 정해 먼 길을 떠나는 것이 진정한 휴가라고 말하긴 어려운 게 현실이다.

그렇다면 이러한 전통적이고 천편일률적인 방식 외에 여름 휴가 본연의 목적인 ‘힐링과 재충전’을 할 수 있는 대안은 없을까?

최근 가까운 도심 속에서 피서를 즐기는 몰캉스(Mall+Vacance), 쇼캉스(Shopping+Vacance), 호캉스(Hotel+Vacance), 스테이케이션(Stay+Vacation) 등의 메가 트랜드가 휴가철 피서 대안으로 다시금 주목 받고 있다.

이러한 흐름들은 오롯한 휴식과 완전한 재충전의 시간을 갖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는데 이동에 큰 체력을 소모할 필요 없이 도심 속 가까이 접할 수 있는 복합쇼핑몰처럼 무더운 여름을 피할 수 있으면서도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까지 한번에 편하게 누릴 수 있어 최적의 휴가 방법으로 손꼽히고 있는 것이다.

사실 서울을 비롯한 7대 대도시에서는 몰캉스 또는 스테이케이션 등을 실현하기에 어렵지 않은 기반 여건을 충분히 갖추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선도적 유통/디벨로퍼 기업들의 신 사업 영역 및 방향과도 맞아 떨어지면서 지속적인 확산 추세이다.

그러나 ‘7대 대도시’, ‘광역시’ 라는 하이엔드 타이틀이 무색하게 울산은 여느 대도시에 비해 위락 시설과 문화적 인프라 등이 상대적으로 부족하여 작금의 추세에 현실적으로 발맞추기에 한계가 있는 면도 사실이지만, 남구 삼산로 지역이 앞서 말한 몰캉스, 쇼캉스 등을 즐길 수 있는 젊음과 문화 교류의 플랫폼으로서 그 유명세가 날로 확대되고 있어 플레이케이션(Playcation)의 불모지는 결코 아닌 듯 하다.

이 지역은 대형 쇼핑 및 백화점, 멀티플렉스, 맛집 거리 등이 활성화되면서 유동 인구가 끊이지 않고 만남과 데이트, 쇼핑 및 나들이 등 다목적 명소로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단순 쇼핑몰이 아닌 복합문화공간으로 이름 난 ‘더테라스가든’이 랜드마크로서 그 중심을 잡고 있다.

이곳은 남유럽 감성이 돋보이는 특화된 외관과 상환경으로 지중해 풍의 이국적인 미를 흠뻑 느낄 수 있고, 프리미엄급 프랜차이즈는 물론 특색 있는 지역 맛집, 이색 리테일 매장 등에 더해 다양한 체험형 콘텐츠의 접목뿐만 아니라 차별화된 이벤트&프로모션 프로그램까지 참여하고 즐길 수 있어 처음 방문했을 때의 편안한 휴식과 쇼핑, 체류중의 즐거움은 물론 마지막으로 밖으로 나설 때의 감동과 추억까지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폭염과 열대야를 몰고 올 본격적인 여름 시즌인 7월, 무더위 해소와 함께 오롯한 휴식과 즐거움을 선사할 더테라스가든만의 이벤트는 무엇이 있을까. 바로 매주 단위로 감성과 혜택의 밸런스를 절묘하게 맞춘 ‘Hot& Cool Big 4 페스티벌’이 그 주인공이다.

■ Cool Summer 선물대축제
7월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정오부터 오후 8시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는 일정 구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에어볼 머신 속에서 끊임없이 회전하며 움직이는 공을 고객이 직접 랜덤으로 선택하는 방식으로 소위 ‘꽝’이라고 하는 무효 옵션 없이 100% 당첨 기회를 잡을 수 있다.

해당 고객이 선택한 공에 각인된 경품을 사은 선물로 증정하며 무지개 케익의 원조인 안티크코코 레인보우 홀케익 교환권, 퀴오스진 구매권, 도쿄빙수 이용권, 코코이찌방야 식사권 등 이용/내점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 특화/정례화 이벤트 - 월별 가족테마행사
오는 4일(토) 정오 오후 5시까지 1층 옥외 중앙광장에서 ‘바캉스&여름방학 특집’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행사는 단순 쇼핑만이 아닌 ‘가족’과 ‘문화’가 함께하는 더테라스가든의 특화된 정례적인 가족테마행사인 세 번째 버전이다.

메인 행사로 Water-Balloon 슈팅게임(물풍선 과녁 맞추기), 이색 부채 만들기(캘리그라피+이색재료 연계)가 진행되며, 현장 체험 교실 형식으로 진행되는 부가행사로는 대나무 물총 만들기, 모기퇴치용 천연 방향제 만들기, 컬러비즈 캐릭터 만들기 등 여름 시즌과 연관성이 높은 수공예 아이템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한 약 11개 업체가 참여하는 핸드메이드 작품 전시/판매하는 플리마켓도 동시 진행되며 일정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고감도 플라워샵 소호앤노호의 꽃화분을 사은품도 증정한다.

■ ‘내맘대로 바캉스 Bonus!’
7/21(토)과 7/22(일) 양일간에는 동전이 담긴 Coin 박스에서 해당 고객이 직접 손으로 잡은 만큼의 동전을 즉석에서 증정한다. 일 50명 선착순으로 일정 구매 고객 대상으로 참여 가능하며, 고객 편의를 위해 증정한 동전의 지폐 교환 서비스도 병행한다. 독특하면서도 재밌는 체험형 이벤트로 나만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 무더위 잊게 하는 이국적인 댄스 공연 ‘Hot 썸머! Cool 댄스 페스티벌’
7월 4주차 토요일인 28일에는 삼바, 살사, 파사도블레 등 라틴 댄스와 밸리댄스 등 다양한 장르의 댄스 공연과 함께 흥을 돋우는 이국적인 음악으로 잠시나마 폭염과 스트레스를 날려 버릴 수 있는 최적의 무대를 선사해 줄 예정이다.

더테라스가든에서 월마다 선별 및 추천하는 매장 프로모션도 있다. 프리미엄 한식 뷔페로 정평이 난 ‘계절밥상’에서는 여름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학생 할인을 진행한다. 중?고?대학생이라면 누구나 학생증만 제시하면 점심 12,900원, 저녁 19,900원 등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프레스티지 키즈카페 ‘릴리펏’에서는 7/20(금)까지 ‘더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식사 메뉴를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1잔이 무료로 증정되며, 주중 평일 기준으로 오후 2시까지 아동과 동반 시아동 1명이 무료로 입장 가능하다.

스타일리쉬 데님 매장 ‘퀴오스진’에서는 7/15(일)까지 여름 신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한다.

준오헤어에서는 8/19(일)까지 스타일링 시, 스타일링 유지력을 높여주는 영양 케어에 10~20% 할인 받으며, 사후 관리까지 할 수 있는 홈케어 제품까지 증정한다.

더테라스가든 관계자는 “많은 인파가 북적거리는 관광지보다 몰캉스, 쇼캉스 등과 같이 도심 속 가까운 곳에서 진정한 휴식을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 만큼 더테라스가든에서는 쇼핑과 더불어 심신의 힐링은 물론 커플, 가족, 모임 등 다양한 형태의 고객층이 언제든 방문하여도 즐거움과 행복감을 느낄 수 있도록 문화와 감성, 행복의 시너지/교차가 넘치는 울산지역의 랜드마크이자 No.1 문화공간으로서 확고히 자리매김 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더테라스가든은 고객 니즈 충족과 만족도 제고를 위해 △의류잡화 △코스메틱 △스파 △헤어/뷰티샵 등 다채로운 MD 구성 및 구색 확충에 힘쓰고 있으며, 급변하는 트렌드 및 고객 라이프 스타일 연구를 꾸준히 하고 있다.

또한, 대형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 계절밥상, 팬아시아, 클램 및 어글리스토브 등 서울 및 수도권의 주요 핫플레이스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유명 F&B 매장들의 유치 및 각 매장 단위 별 활성화를 기반으로 최근 내점 객수의 폭발적 증가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 충족을 극대화 하기 지속적인 MD개편 및 브랜드 유치/보강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최근에는 프리미엄급 키즈카페 ‘릴리펏’과의 시너지 극대화를 위해 아이키친, 잉글리시에그 등을 입점 시키는 등 키즈 및 패밀리 고객 지향의 고감도 체험형 에듀테인먼트 MD도 강화하고 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