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와이즈솔루션, 맞춤형 정보 배달앱서비스 ‘푸싯’ 베타서비스 오픈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8.06.07 13:43
수정2018.06.07 13:43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의 유통채널이자 목표 고객의 중요한 소통채널인 웹&앱 서비스는 모든 산업에서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서비스 요소가 되며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 잡았다. 하지만 개별 기업이 웹&앱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데에는 한계가 있다.

따라서 많은 기업들이 전문 업체에게 정보 큐레이션 서비스를 맡기는 경우가 많다. 이와 관련해 고객사의 니즈에 맞춰 중요 정보를 분석하여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B2B 솔루션 및 자체서비스를 개발하는 (주)와이즈솔루션은 최근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스타트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 와이즈솔루션은 IT컨설팅을 비롯해 시스템 분석/설계, 웹&앱 개발 및 유지보수, 온·오프라인 디자인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IT비지니스로 난항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는 것이다. 

와이즈솔루션은 기본적으로 고객의 IT비지니스 요구사항에 적절히 대응하기 위한 단계별 시스템 및 운영전략의 수립을 위한 기초 모델을 제시한다. 또한, 비지니스 목표 실현을 위한 IT서비스 환경 구축에서부터 목적시스템 구현을 위한 가장 합리적인 솔루션을 모색하여 최적의 시스템 및 데이터 아키텍쳐를 제공하고 있다.

웹/앱의 시스템 구축 전략 수립에서부터 기획, 개발, 표준화, 유지보수까지 전 과정에서 고객과 협력하는 것은 물론 온/오프라인을 통해 고객과 고객의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는 데에도 힘쓰고 있다.

이러한 외주개발용역은 주로 대기업, 금융사, 게임업체와 진행하고 있으며, 웹·앱(안드로이드, 아이폰) 및 시스템을 개발하여 공급하고 있다.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푸싯’은 모든 사이트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주기적으로 전달하는 개인화 큐레이션 앱서비스이다. 몇번의 터치만으로 정보 확인 및 공유가 가능하여 정보를 검색하기 위한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하고,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Push알림을 통해 구독할 수 있다. 크로스체크해야 하는 수 많은 웹사이트를 매번 서칭할 필요 없이 중요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전달하는 맞춤형 정보 배달 어플리케이션이다.
자체 기술을 통해 개발하여 국내 특허 및 국제 PCT 특허를 출원했으며, 다수의 정부·공공기관의 창업지원 사업에 선정되어 가능성을 인정받았다.

와이즈솔루션은 올해 기술보증기금의 ‘기보벤처캠프’에 선정되어 기술평가보증기업 '벤처기업' 인증을 획득했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창업성공패키지 사업인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선정되었다. 또한, 엑셀러레이터인 엔슬파트너스로 부터 투자유치에 성공하였다.

현재 와이즈솔루션은 함께 성장을 꿈꾸는 준비된 인재를 찾고 있다. 채용분야는 Design 직군, WEB 직군, IOS앱&Android앱 개발 직군으로 채용 시 자체서비스인 ‘푸싯’ 개발 및 아웃소싱 개발 용역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채용은 SBA의 채용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SBA는 채용 및 구인홍보를 통해 유망기업들을 지원하고 있다. 

와이즈솔루션 장성식 대표이사는 “와이즈솔루션은 ‘자율’과 ‘책임’이 공존하는 회사이다. 직원의 자율성을 최대한 보장하고, 담당하는 분야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책임감 있는 인재를 원한다"며 "현재 매출과 외연이 빠르게 성장 및 확장 되고 있어, 회사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핵심멤버를 찾고 있으니 많은 지원 바란다"고 전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