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에코트리즈 ‘샤움 곰팡이 제거제 및 에어컨 탈취제’, 곰팡이 방지 기술 특허 획득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8.05.15 15:42
수정2018.05.15 15:42

친환경 세제 제조업체 에코트리즈(ECOTREES)는 자체 개발한 곰팡이 방지 기술이 특허에 정식 등록됐다고 15일 밝혔다.이번에 특허 등록된 기술은 ‘살진균 및 항진균 기능의 곰팡이 방지용 조성물 제조방법’(특허 제 10-1850309호)이다.

시중에 판매중인 ‘곰팡이 제거제’의 경우 산화 방식의 살균표백제가 기반이기 때문에 살균력의 지속성이 없어 곰팡이 발육 억제 및 방지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이다.

반면 에코트리즈의 곰팡이 방지 기술은 천연물질과 조합된 의약용 물질이 대상 표면과 미세기공에 수불용성 막을 형성하여 곰팡이의 발아를 억제하는 원리를 적용했다.

에코트리즈 관계자는 “보다 안전하면서 효율적으로 곰팡이를 제거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이고자 관련 기술 개발에 집중적인 투자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허 획득으로 관련 기술을 적용한 샤움 곰팡이 방지제와 에어컨 탈취제 등의 신뢰도도 향상되는 효과를 얻게 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코트리즈는 샤움 곰팡이 제거제와 곰팡이 방지제를 비롯하여 에어컨 탈취제, 전기렌지 세제, 키친클리너, 오렌지 세정제, 다목적 세정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최근 출시된 ‘곰팡이 방지제’는 곰팡이를 제거한 후 붓을 이용해 표면에 발라주면 되는 간편 사용법이 소개됐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