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탑툰, ‘H-메이트’ 거북발 작가 신작 ‘우리만 아는 세계’ 오픈 당일 1위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8.03.16 14:17
수정2018.03.16 14:17

탑툰의 역대 최고 인기 웹툰 ‘H-메이트’를 선보인 거북발 작가의 차기작 ‘우리만 아는 세계’가 연재를 시작하며 독자들의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2015년 4월부터 연재된 ‘H-메이트’는 현재까지 약 7천만 조회수를 기록한 탑툰의 최고 히트작으로 알려져 있다. 웹툰 ‘H-메이트’는 15년 지기 절친한 친구 사이인 남녀가 서로에게 사랑을 느끼는 과정을 섬세하게 표현하고 있다.
3월 15일 오픈된 신작 ‘우리만 아는 세계’는 고등학생 시절 첫사랑을 다시 재회하게 되면서 벌어진 일을 그리고 있다. 특히 거북발 작가의 전작 H-메이트에 대한 팬덤에 더해, SNS에서 화제가 된 실제사례를 모델로 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오픈 전부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탑툰 관계자는 “신작 ‘우리만 아는 세계’는 오픈 당일 탑툰 실시간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하며, H-메이트에 이은 메가 히트작으로 기대되고 있다”며 “거북발 작가를 시작으로 다가오는 4월에는 '편의점 샛별이'의 활화산 작가, '청소부K'의 신진우/홍순식 작가 등 탑툰의 간판 작가들의 신작들이 잇따라 오픈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탑툰은 ‘우리만 아는 세계’ 오픈을 기념하여 오픈 당일 일부 회차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는 무료이용권을 지급하여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