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토종 IT기업 ‘에스오WT’, 다기능 무료홈피 제공 통해 새로운 플랫폼 연다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7.08.29 11:19
수정2017.08.29 11:26

최근 전 세계 모든 스마트폰에 단 1분 만에 개개인의 홈피를 만들 수 있는 스마트포털을 개발한 토종 IT 기업이 있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주)에스오WT가 개발한 스마트포털은 스마트폰용 무료홈피를 의미하는데, 기존의 구글이나 바이두, 네이버 등과는 차별화를 꾀했으며 오는 9월 18일 공개된다.

에스오WT 곽영진 대표에 따르면 오는 9월 18일 ‘스마트포털 서비스 개통식’ 이후 3~6개월 이내 1차 100만 회원이 가입되고 나면 6개월 이내 1천 만 명의 회원이 자동으로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곽 대표는 “1천만 회원이 되면 전 세계 10억 명도 2~3년 이내 가능할 수 있으며 10억 명과 실시간 1:1 대화가 가능한 시대가 곧 올 것”이라고 말했다.

실제로 기존의 검색 포털은 인명부 검색 시 검색하는 대상이 유명인일 경우에 한해 프로필 정도가 검색이 되지만, 스마트포털은 전 세계 모든 회원의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회원의 소통 방이 즉시 오픈돼 1:1 대화까지 가능하다.

전 세계 모든 스마트폰에 단 1분 만에 본인의 홈피를 즉시 만들고(internet my house) 즉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스마트포털’은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포털’을 다운받으면 그 즉시 본인의 홈피(개인포털)가 만들어지고 세상과 소통할 수 있는 본인 이름으로 된 소통방과 1:1 채팅방, 본인의 전자명함과 본인의 쇼핑몰까지 동시에 개설된다.

본인의 이름으로 된 본인의 포털에 본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이벤트 행사, 공지 글 등을 올리면 전 세계 모든 회원들이 본인의 이름을 검색하는 순간 본인이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이나 본인이 올린 이벤트 행사, 공지 글 등이 노출 된다.

특히 전체회원 또는 시민, 구민, 동민들 대상 무료 광고도 할 수 있고 판매할 수 있어 1인 1창업이나 재테크를 원하는 이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에스오 WT 곽영진 대표는 “전 세계 모든 스마트폰에 단 1분 만에 본인의 스마트포털을 만들 수 있고 스마트포털을 만드는 순간 본인의 쇼핑몰도 자동으로 만들어지며 본인의 쇼핑몰에 판매하고자 하는 상품을 등록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전체회원 또는 특정회원 대상 무료 광고도 할 수 있게 함으로써 누구나 1인 1쇼핑몰의 주인공으로 on line 창업을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에스오 WT는 오는 9월 18일 오후 2시부터 코엑스 4층 401호 컨퍼런스룸에서 개통식을 가질 예정이며, 개통식에는 약 10년간 개발에 참여한 관련자들과 주주, 언론사, 기업 및 단체장, 교회 목사, 관련기관들이 참석해 영업망 확충을 위한 본격적인 회원모집에 돌입하게 된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