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연휴' 소비자 지갑 열어라…유통가, 할인 공세
SBS Biz 정연솔
입력2017.04.28 20:35
수정2017.04.28 21:38
<앵커>
모처럼 찾아온 이번 황금연휴를 맞아 유통과 숙박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닫혔던 지갑을 열기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대대적인 할인 공세로 고객들을 유인하며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정연솔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연휴를 앞둔 서울의 한 백화점 행사장입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있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완구와 여성복, 가방은 물론 황금연휴 여행족들을 위한 캐리어와 선글라스 등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행인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이은자 / 서울시 서대문구 : 딸 아이가 임신해서 그래서 영양제좀 사러왔어요. 세일을 많이 하더라고요 그래서 옷을 보고 있어요.]
대형마트들 역시 황금 연휴 특수를 잡기 위해 앞다퉈 할인폭과 품목을 늘렸습니다
[유승봉 / 이마트 매니저 : 대목인 황금연휴를 맞이해서 어린이날 포함해서 저희 이마트에서는 럭키박스 및 다양한 할인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장난감을 최대 50% 할인해 내놓는 가 하면,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를 끌만한 안마의자의 가격도 대폭 낮췄습니다.
[강애란 / 서울시 은평구 : 오늘 어린이날 선물 사러 애들이랑 와가지고 애들이 킥보드 원해서 저걸 구입하게 됐어요.]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타격을 입은 호텔 업계도 유커의 빈자리를 채울 손님 잡기에 나섰습니다.
이 호텔은 어린이를 위한 공연과 호텔 숙박을 묶어 패키지로 선보였습니다.
[윤문엽 / 더플라자호텔 매니저 : 내국인들의 유입을 많이 늘리기 위해서 가족 고객을 타깃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기획하게 됐고요 현재 예약률 90%에 달할 정도로 큰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올 1분기 민간소비는 전 분기 대비 0.4% 증가하는 데 그쳤고, 그나마도 해외에서 쓴 게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처럼 소비침체가 지속되면서 대형유통업체들도 봄 정기 세일에서 지난해보다 매출이 줄어드는 저조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가정의달과 황금연휴 특수를 맞아 움츠러진 소비 심리를 되살리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업계의 총력전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SBSCNBC 정연솔입니다.
모처럼 찾아온 이번 황금연휴를 맞아 유통과 숙박업계에서는 소비자들의 닫혔던 지갑을 열기 위한 경쟁이 치열합니다.
대대적인 할인 공세로 고객들을 유인하며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계속해서 정연솔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연휴를 앞둔 서울의 한 백화점 행사장입니다.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이 있는 가정의 달을 맞아 각종 완구와 여성복, 가방은 물론 황금연휴 여행족들을 위한 캐리어와 선글라스 등도 대폭 할인된 가격으로 행인들의 발길을 붙잡습니다.
[이은자 / 서울시 서대문구 : 딸 아이가 임신해서 그래서 영양제좀 사러왔어요. 세일을 많이 하더라고요 그래서 옷을 보고 있어요.]
대형마트들 역시 황금 연휴 특수를 잡기 위해 앞다퉈 할인폭과 품목을 늘렸습니다
[유승봉 / 이마트 매니저 : 대목인 황금연휴를 맞이해서 어린이날 포함해서 저희 이마트에서는 럭키박스 및 다양한 할인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아이들 장난감을 최대 50% 할인해 내놓는 가 하면, 어버이날 선물로 인기를 끌만한 안마의자의 가격도 대폭 낮췄습니다.
[강애란 / 서울시 은평구 : 오늘 어린이날 선물 사러 애들이랑 와가지고 애들이 킥보드 원해서 저걸 구입하게 됐어요.]
중국의 사드 보복으로 타격을 입은 호텔 업계도 유커의 빈자리를 채울 손님 잡기에 나섰습니다.
이 호텔은 어린이를 위한 공연과 호텔 숙박을 묶어 패키지로 선보였습니다.
[윤문엽 / 더플라자호텔 매니저 : 내국인들의 유입을 많이 늘리기 위해서 가족 고객을 타깃으로 캐릭터를 활용한 상품을 기획하게 됐고요 현재 예약률 90%에 달할 정도로 큰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올 1분기 민간소비는 전 분기 대비 0.4% 증가하는 데 그쳤고, 그나마도 해외에서 쓴 게 대부분이었습니다.
이처럼 소비침체가 지속되면서 대형유통업체들도 봄 정기 세일에서 지난해보다 매출이 줄어드는 저조한 성적을 거뒀습니다.
가정의달과 황금연휴 특수를 맞아 움츠러진 소비 심리를 되살리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 위한 업계의 총력전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SBSCNBC 정연솔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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