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와이파이도시락 "4G 속도 와이파이 인터넷 해외에서도"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6.12.15 15:46
수정2016.12.15 15:46

인터넷의 속도와 품질에 있어서 세계 최고를 자랑하는 우리 나라에서는 언제 어디서든 와이파이를 이용하는 것이 보편화되어 있지만, 이러한 환경에 익숙해져 있다가 아무런 준비 없이 해외에 나갔다가는 답답함에 다시 돌아오는 비행기를 타고 싶어질 지도 모른다.

그런 면에서 숙소, 맛집 찾기부터 SNS 업데이트나 메신저까지 스마트폰으로 모든 것을 해결하는 요즘 세대에게 포켓와이파이는 해외여행 시 절대 빠뜨려서는 안될 체크리스트 1순위임이 분명하다.

최근 해외로밍 전문업체 '와이드모바일'에서 출시한 와이파이도시락은 신선한 이름부터 눈길을 끈다. 해외여행 시 데이터를 도시락처럼 간편하게 휴대하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를 가진 "와이파이도시락"은 세계 국가별 이동통신사의 3G/4G 신호를 Wi-Fi 신호로 변경시켜주는 해외 데이터로밍 단말기이다.

우수한 성능과 편리함으로 사용해본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해외 여행의 필수품으로 빠르게 자리잡고 있는 와이파이도시락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와이드모바일 Biz본부 고용길 본부장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Q. 와이드모바일의 연혁에 대한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와이드모바일은 2004년 3월에 설립되어 이동통신 3사의 해외로밍 서비스에 대한 틈새시장 개척에 주력 해왔습니다. 지난 10년간은 기업대상 해외현지번호를 제공하는 음성 로밍에 집중해 왔고, 국내 1,000대 기업을 고객으로 사업을 운영하며 노하우를 쌓아 왔습니다.

Q. 와이드모바일이 최근 론칭한 "와이파이 도시락" 서비스는 어떤 건가요.
A. 최근 해외여행이 보편화되고 스마트폰이 생활의 일부로 자리잡으면서 해외에서도 스마트폰을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한 데이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저희는 고객을 직접 상대하는 데이터로밍사업을 집중적으로 강화했고, 그 결과 탄생한 것이 바로 해외에서도 데이터를 도시락처럼 간편하게 휴대하고 언제 어디서든 쉽고 빠르게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는 '와이파이도시락'입니다.

Q. 통신사의 '데이터로밍' 서비스와 와이드모바일의 '와이파이도시락'은 구체적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A. 통신사의 데이터로밍서비스는 휴대폰 사용자의 단말기를 기반으로 로밍서비스를 받기 때문에 해외에서 속도나 제공용량 등에 대한 물리적 제한이 생길 수 밖에 없습니다. 이에 반해 당사의 와이파이도시락은 해외 현지 이통사의 최적의 플랜을 포켓형 단말기로 제공하기 때문에 4G의 빠른 속도와 충분한 사용량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또한 와이파이도시락 하나로 최대 10명까지 공유해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가장 많은 해외 여행객들이 이용하는 인천국제공항에는 기간사를 제외하고 유일하게 정식 입점해 있으며, 365일 24시간 운영하고 있어 언제 어느 때나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브랜드 론칭과 함께 와이파이도시락 TV CF 광고를 진행 중이신데, 강하늘을 모델로 선택하신 이유가 있으신가요?
A. 모델 선정에 있어서 많은 고민이 있었지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기준은 "신뢰감"이었습니다. 또한 당사 주 고객인 20~30대 젊은 층에게 호감을 주는 모델이어야 했는데, SBS 드라마 '달의 연인-보보경심 려', '상속자들', 영화 '동주' 등 다양한 작품에서 안정된 연기력을 보여주었던 배우 강하늘 씨에 대한 평가가 좋았습니다. 연기력뿐만 아니라 선하고 바른 이미지가 저희 브랜드와 부합한다고 생각되어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Q. 해외 여행객이 꾸준히 늘어나는 만큼 와이드모바일의 고객층도 꾸준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증가하는 수요층에 대한 와이드모바일만의 운영 노하우는 어떤 게 있을까요?
A. 기본적으로 당사의 전략은 "차별화"에 있습니다. 제품의 성능, 멤버쉽 혜택, A/S 등 고객에게 제공되는 모든 서비스에 대해 기존에 없었던 새로움을 느끼실 수 있도록 분야를 세분화시켜 체계적으로 업데이트 중입니다. 해외에서 예상치 못한 통신이나 단말기 장애 발생시 전액 대체상품으로 보증해주는 "장애안심서비스"가 대표적인데요. 이처럼 꼭 필요하지만 기존에 없었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Q. 내부 직원들을 위한 복지제도도 궁금합니다. 좋은 제도가 있다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A. 최선의 고객 서비스는 직원으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항상 직원 복지와 교육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모든 직원들이 고객 입장에서 와이파이도시락을 직접 사용해보고 서비스의 부족한 점이나 개선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해외여행 경비를 지원하고 있고, 이외에도 복지비 사용제도나 회사 내 동호회 활동 지원, 연말 회사이익에 대한 직원분배제, 연봉 외 목표달성에 따른 성과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Q. 올해 와이파이도시락의 론칭은 그 동안 와이드모바일이 쌓아온 모든 역량을 함축적으로 담아낸 획기적인 성과로 보여집니다. 다가오는 2017년에는 어떤 계획을 갖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A. 2017년 와이드모바일의 목표는 카카오톡 같은 '킬러컨텐츠'를 만드는 것입니다. 저희는 와이파이도시락이 해외여행의 필수품으로 완벽하게 자리잡는 그날까지 더욱더 편리하고 좋은 서비스를 제공해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입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