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닥, 올 겨울 가장 핫한 아이템 공개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6.12.08 11:15
수정2016.12.08 11:15
쇼핑 큐레이션 앱 ‘쇼닥’이 국내 30개 온라인 쇼핑몰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올 겨울 가장 트렌디한 패션과 난방용품을 공개했다.
해당 리스트는 10~11월에 걸쳐 국내 30개 온라인 쇼핑몰 중 2040세대에게 가장 조회수가 높았던 아이템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다.
먼저 20대의 경우 활동적이고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연령대인 만큼 활동성과 매칭이 좋은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다. 남성은 맨투맨, 후드티와 함께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의 운동화를, 여성은 체형을 커버하면서도 활동성이 좋은 오버사이즈 코트와 디자인 및 가격대가 좋은 매그백 가방을 선호했다.
30대는 업무 또는 미팅 등 공식적인 자리와 다양한 모임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 있는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남성은 방한 기능과 함께 깔끔한 디자인의 노스페이스 점퍼와 투미 가방을, 여성은 착용감과 디자인이 좋은 루즈핏 니트와 편안한 착화감의 캔버스화를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득이 가장 높은 수준에 다다른 40대의 경우, 패션으로 본인의 능력을 나타내는 경향이 뚜렷했다. 남성은 실제 정장 자켓 라인을 넣은 훼르자 겨울 자켓과 빈폴 액세서리 제품을, 여성은 베라왕 풀오버와 이태리 브랜드 브레라에서 출시한 슬립온을 선호했다.
아울러 겨울을 대비할 난방용품의 경우 남녀 모두 난방텐트에 가장 큰 관심을 보였다. 이어서 남성은 1초 히터 욕실 난방기와 방한의류 및 신발을, 여성은 조코타츠와 온수매트 등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쇼닥은 KT가 16년 3월 출시한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로,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 원하는 상품을 맞춤형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성별, 연령별에 따라 가장 트렌디한 제품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보다 편안하고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쇼닥의 트렌드 분석은 쇼닥 앱 내 트렌드 plus+ 메뉴 및 쇼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쇼닥은 12월 중으로 새롭게 앱 리뉴얼과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해당 리스트는 10~11월에 걸쳐 국내 30개 온라인 쇼핑몰 중 2040세대에게 가장 조회수가 높았던 아이템을 빅데이터로 분석한 결과다.
먼저 20대의 경우 활동적이고 꾸미는 것을 좋아하는 연령대인 만큼 활동성과 매칭이 좋은 아이템을 선호하는 경향이 뚜렷했다. 남성은 맨투맨, 후드티와 함께 아디다스, 뉴발란스 등의 운동화를, 여성은 체형을 커버하면서도 활동성이 좋은 오버사이즈 코트와 디자인 및 가격대가 좋은 매그백 가방을 선호했다.
30대는 업무 또는 미팅 등 공식적인 자리와 다양한 모임 등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성 있는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남성은 방한 기능과 함께 깔끔한 디자인의 노스페이스 점퍼와 투미 가방을, 여성은 착용감과 디자인이 좋은 루즈핏 니트와 편안한 착화감의 캔버스화를 많이 찾는 것으로 나타났다.
소득이 가장 높은 수준에 다다른 40대의 경우, 패션으로 본인의 능력을 나타내는 경향이 뚜렷했다. 남성은 실제 정장 자켓 라인을 넣은 훼르자 겨울 자켓과 빈폴 액세서리 제품을, 여성은 베라왕 풀오버와 이태리 브랜드 브레라에서 출시한 슬립온을 선호했다.
한편, 쇼닥은 KT가 16년 3월 출시한 모바일 큐레이션 쇼핑서비스로, 쇼핑몰과 구매자의 상품 정보를 빅데이터 기반으로 연결, 원하는 상품을 맞춤형으로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성별, 연령별에 따라 가장 트렌디한 제품을 추천해주기 때문에 보다 편안하고 합리적인 쇼핑이 가능하다.
쇼닥의 트렌드 분석은 쇼닥 앱 내 트렌드 plus+ 메뉴 및 쇼닥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쇼닥은 12월 중으로 새롭게 앱 리뉴얼과 대규모 이벤트를 진행해 소비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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