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드인코리아, 안녕하십니까] '수출 강국' 코리아…명성 지켜온 저력은?
SBS Biz
입력2016.11.04 14:24
수정2016.11.04 14:24
■ 김방희의 블루베리 - CEO 랭킹쇼
최근까지 우리가 수출 코리아 강국이라는 명성을 지켜온 저력을 무엇이었을까요?
국내 기업들이 정말 제품을 잘 만들어서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족시켰기 때문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럭저럭 쓸 만한 제품을 싼 가격에 판매하니 많이들 구매했던 것뿐이었죠.
하지만 이제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대침체라고 부를 만큼 글로벌 경기가 장기 불황에 접어들면서 더 이상 소비자들은 싼 것만 고집하지 않습니다.
제품을 자주 사지 않는 대신 한 번 살 때 정말 좋은 것을 사려는 경향을 보이는 것이죠.
그런 면에서 최근 ‘메이드 인 코리아’들은 점수를 많이 잃었습니다.
가격은 높아졌지만, 그에 걸 맞는 품질력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이죠.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정말 사소한 진리지만 기본에 충실해서 품질력을 강화하는 것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것 기억해야겠습니다.
오늘도 블루베리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최근까지 우리가 수출 코리아 강국이라는 명성을 지켜온 저력을 무엇이었을까요?
국내 기업들이 정말 제품을 잘 만들어서 글로벌 소비자들을 만족시켰기 때문일까요?
저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럭저럭 쓸 만한 제품을 싼 가격에 판매하니 많이들 구매했던 것뿐이었죠.
하지만 이제 상황이 달라졌습니다.
대침체라고 부를 만큼 글로벌 경기가 장기 불황에 접어들면서 더 이상 소비자들은 싼 것만 고집하지 않습니다.
제품을 자주 사지 않는 대신 한 번 살 때 정말 좋은 것을 사려는 경향을 보이는 것이죠.
그런 면에서 최근 ‘메이드 인 코리아’들은 점수를 많이 잃었습니다.
가격은 높아졌지만, 그에 걸 맞는 품질력을 갖추지 못했기 때문이죠.
“기본에 충실하는 것이 가장 큰 경쟁력이다.”
정말 사소한 진리지만 기본에 충실해서 품질력을 강화하는 것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가장 쉬운 방법이라는 것 기억해야겠습니다.
오늘도 블루베리와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금 대신 '이거'라도 사자…순식간에 '싹쓸이'
- 2.무소유의 나라?…부탄, 비트코인으로 '돈방석'
- 3.아빠는 일하고 청년 아들은 백수…드러눕는 청년 많다
- 4.바가지 싫어 '이곳' 안 간다…결국 특단의 대책 내놨지만
- 5.로또 1등 5장 ‘한 곳’서 나왔다…동일인이면 64억 대박
- 6.'월화수목일일일'…주 4일 출근제 시행 어디?
- 7."노는 사람 없어요" 고용률 80% 넘는 지역 어디?
- 8.'믿고 기다린 사람만 바보됐다'…신혼부부 땅 치는 이유
- 9.'짝퉁 포르쉐?' 조롱했는데…포르쉐 中서 속수무책
- 10.500만원 런던행 비즈니스석 '150만원'?…아시아나 결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