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홍 20인과 함께한 '애경뷰티데이', SNS 실시간 생중계 2천만 명 돌파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6.11.03 14:33
수정2016.11.03 14:33
지난 1일 한국의 대표 생활뷰티기업 애경그룹(대표 고광현)은 글로벌 마케팅 그룹 투에이비(2AB, 대표 김성식)에서 초청한 중국 왕홍(網紅) 20인과 함께 ‘애경뷰티데이’행사를 개최했다.
AK플라자,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 제주항공 등 화장품, 백화점, 호텔, 항공으로 이어지는 융합행사로 공동 진행한 ‘애경뷰티데이’는 오후 1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수원역사에 위치한 AK타운에서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콘셉트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중국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웨이보•모차•이즈보에서 활동하는 중국 인터넷스타 왕홍 20인이 참여해 SNS 실시간 라이브를 진행했다.
20인의 왕홍은 중국 SNS상에서 뷰티, 패션 등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트렌드 오피니언 리더로총 팔로워수 1,5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류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왕홍 20인은 개인 SNS를 통해 애경의 대표 화장품인 에이지 투웨니스(Age 20's)와 루나(LUNA)의 제품 소개 및 메이크업 시연 등을 생중계했다.
K-뷰티 한류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해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는 TV 속 한국 연예인 메이크업을 주제로 ‘청순 사극 메이크업’과 ‘걸그룹 메이크업’ 강좌 등을 선보였다. 또한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SNS상에서 홍빠오와 이벤트 제품을 증정하는 등 활발한 소통형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내용은 중국의 영상기반 라이브채널인 메이파이, 이즈보에서 동시간대 시청자수 1위를 기록, 시청자수 2천만 명 돌파, 좋아요수 3천만 회를 뛰어넘는 기염을 토했다.
이날 뷰티패널로 참여한 드라마 <달의연인 보보경심:려>에서 황자 왕은(엑소 백현)의 부인역할을 맡은 배우 지헤라와 루나 전속 모델 헬로비너스 앨리스는 ‘걸그룹 메이크업’, ‘추천제품 시연’ 등 일상 속에서 활용할 수 있는 뷰티 노하우를 공개하기도 했다.
이 밖에도 360도 VR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이 공개돼 참석하지 못한 소비자들도 마치 실제 행사장에 와 있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느낌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 마케팅 유통 기업 투에이비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SNS 소통 채널 확대를 통해 실질적인 대중국 사업성과를 도출해 내며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애경그룹, 아이소이, 동화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등 국내 코스메틱 및 유통 브랜드의 중국 SNS마케팅 서비스를 운영하며 전문적인 뷰티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국내 브랜드 기업과 왕홍의 마케팅 연계를 통해 제품 브랜딩 홍보, 중국 커머스 플랫폼 연계, 중국 뷰티유통 판로를 개척하며 보다 트렌디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구축하고 있다.
AK플라자, 노보텔 앰버서더 수원, 제주항공 등 화장품, 백화점, 호텔, 항공으로 이어지는 융합행사로 공동 진행한 ‘애경뷰티데이’는 오후 1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수원역사에 위치한 AK타운에서 ‘실시간 쌍방향 소통’을 콘셉트로 진행됐다.
20인의 왕홍은 중국 SNS상에서 뷰티, 패션 등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발휘하는 트렌드 오피니언 리더로총 팔로워수 1,500만 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으며 한류 뷰티에 대한 관심이 높은 점이 특징이다.
왕홍 20인은 개인 SNS를 통해 애경의 대표 화장품인 에이지 투웨니스(Age 20's)와 루나(LUNA)의 제품 소개 및 메이크업 시연 등을 생중계했다.
K-뷰티 한류에 관심이 많은 이들을 위해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는 TV 속 한국 연예인 메이크업을 주제로 ‘청순 사극 메이크업’과 ‘걸그룹 메이크업’ 강좌 등을 선보였다. 또한 중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SNS상에서 홍빠오와 이벤트 제품을 증정하는 등 활발한 소통형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내용은 중국의 영상기반 라이브채널인 메이파이, 이즈보에서 동시간대 시청자수 1위를 기록, 시청자수 2천만 명 돌파, 좋아요수 3천만 회를 뛰어넘는 기염을 토했다.
이 밖에도 360도 VR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이 공개돼 참석하지 못한 소비자들도 마치 실제 행사장에 와 있는 듯한 생동감 넘치는 느낌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글로벌 마케팅 유통 기업 투에이비는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구축과 SNS 소통 채널 확대를 통해 실질적인 대중국 사업성과를 도출해 내며 종합적인 온라인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생활건강, 애경그룹, 아이소이, 동화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등 국내 코스메틱 및 유통 브랜드의 중국 SNS마케팅 서비스를 운영하며 전문적인 뷰티 경험과 노하우를 쌓아왔으며, 국내 브랜드 기업과 왕홍의 마케팅 연계를 통해 제품 브랜딩 홍보, 중국 커머스 플랫폼 연계, 중국 뷰티유통 판로를 개척하며 보다 트렌디한 커뮤니케이션 툴을 구축하고 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2.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3.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4."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5.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6."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7.'내일 마트로 달려가야겠네'…반값에 주부들 신났다
- 8.'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
- 9.[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10.'붕어빵 미쳤다' 1개에 1500원 뛰자…'이것' 불티나게 팔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