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SBS Biz

이수시스템, ‘Cloud SaaS 연말정산 서비스’ 제공

SBS Biz
입력2016.10.20 16:07
수정2016.10.20 16:07

이수그룹의 IT계열사 이수시스템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2016년 귀속 Cloud SaaS(Software as a Service) 연말정산 서비스를 진행한다.

이수시스템의 Cloud SaaS 연말정산 서비스는 연말정산 담당자와 임직원간의 피드백이 시스템으로 이뤄져 메일이나 별도 통화 없이 연말정산에 관련된 모든 절차를 소화하는 원스톱(One-Stop) 시스템이다.

연말정산 담당자는 인사정보를 업로드 하고, 임직원은 직접 본인의 소득공제자료를 연말정산PDF로 자동 업로드하기만 하면 된다.

이수시스템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 연말정산 담당자가 임직원의 입력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간편하고 편리한 UI를 개선해 평균 연말정산 소요시간을 30분 가량 단축시켰다.

대기업 및 급여 아웃소싱 회사의 경우, 이수시스템이 자체적으로 개발한 자동 오류검증 기능을 활용한 자체 피드백을 통해, 연말정산 담당자의 업무량도 대폭 줄어들게 됐다. 구축형이 아닌 임대형이라 운영비용 또한 저렴하다.

이수시스템 조영구 HR사업팀장은 "Cloud SaaS 연말정산 서비스는 연말 외에도 연중 퇴직자에 대한 근로소득정산까지 제공해 개정 세법을 신경 써야 하는 담당자 및 IT의 업무 부담도 줄여준다"며 "연말엔 Cloud SaaS 연말정산 시스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실무 세미나도 진행하고 있어 매년 200여명 이상의 참석자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현재 이수시스템은 GS홈쇼핑, 이수그룹, NH투자증권, 우리카드, JYP엔터테인먼트, 한화손해보험 등 국내 주요 기업군에 인사시스템을 구축하고, 약 4만여 명을 대상으로 연말정산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한진칼 “KCGI, 주주권익 침해 주장은 억지”
건설협회 “탄력근로시간제 1년으로 늘려달라” 국회 건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