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오픈갤러리, 어포더블아트페어 서울 2016 참가한다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6.09.12 08:14
수정2016.09.12 08:14

오픈갤러리는 9월 9일부터 11일까지 DDP에서 열리는 어포더블 아트페어에 SBSCNBC가 마련한 '월급쟁이 컬렉터 되기' 프로그램에 함께한다.

영국에서 시작된 어포더블 아트페어는 '모두를 위한 예술'을 테마로 한 합리적인 가격대의 작품을 선보이는 글로벌 아트페어다. SBSCNBC는 이와 같은 어포더블 아트페어의 취지를 반영하여 '월급쟁이 컬렉터 되기' 프로그램을 기획하여 OVER the ART WALL 특별 전시, 3일 간의 아트렉처 초청강연, ART NEWS SHOW 방송을 준비하였다. 오픈갤러리는 SBSCNBC가 준비한 프로그램 중 OVER the ART WALL 특별 전시와 3일 간의 아트렉처 초청 강연 프로그램에 함께 한다.

오픈갤러리는 높은 미술품 구매 장벽을 넘자는 컨셉으로 마련된 'OVER the ART WALL' 특별 전시에서 정혜련, 이은경, 이상훈, 고진이, 권소영, 김소현, 황다연, 김유림, 김보경, 한아름, 이다희, 권신홍, 최지원 작가(총13인)의 작품 약 50여 점을 선보인다. 해당 전시를 총괄하는 오픈갤러리 김소은 큐레이터는 "20~100만 원 미만의 부담 없는 가격대의 작품들로 미술작품을 처음으로 구매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미술에 입문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입니다."라고 전했다.

또한, 사진작가 김중만, 미야쓰 다이스케 등 국내외 문화예술계의 유명인사가 진행하는 아트렉쳐에서 오픈갤러리 홍지혜 수석 디렉터&큐레이터가 "내 생애 첫 작품, 어떻게 구매할까?"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미술을 조금 더 쉽게 이해하고 그림을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될 실질적인 팁을 공유할 예정이다.

오픈갤러리 박의규 대표는 "SBSCNBC가 준비한 '월급쟁이 컬렉터 되기'프로그램은 소비자에게 미술에 대한 경제적, 심리적 장벽을 줄여주고 좀 더 많은 사람이 미술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함께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