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웹툰작가 전시회 개최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6.08.26 15:36
수정2016.08.26 15:36
본 전시회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오는 28일까지 개최되며 웹툰 작가 스토리와 작품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우리 만화계를 중심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웹툰을 오프라인에서 관람객과 독자들이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참여 작가는 석영, SAYO, 정석찬, 정문근 등 27명으로 기존 웹툰에서는 볼 수 없었던 작품들을 볼 수 있다. 작품 전시 공간은 웹툰 작가들의 개인 작품을 비롯해 다양한 웹툰 캐릭터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웹툰 포토존, 웹툰 작가들의 일러스트 엽서를 볼 수 있는 ‘80인의 작가 라이브러리’, 포토존, 펜시존 등으로 구성된다.
행사에 참여하는 웹툰 작가 지망생, 웹툰에 관심 있는 관람객들은 작가 27인과 소통 공간을 가질 수 있으며 작가 소개 및 작품 홍보, 작가 지망생을 발굴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모든 입장객에게는 작가 27인의 인터뷰와 일러스트가 포함된 브로슈어가 무료로 증정된다.
미스터블루(주) 조승진 대표는 “이번 전시가 웹툰 작가 지망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 신진 웹툰 작가들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힘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전시를 공동주최한 서울산업진흥원 박보경 애니메이션본부장은 “최근 웹툰이 한류 드라마와 영화의 원작으로 활용되면서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만큼 중국에서도 한국의 웹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면서 “웹툰작가 27인의 생생한 작품세계를 관람할 수 있는 오프라인 전시를 통해 작가와 독자가 직접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등 관련산업이 성장하도록 지원할 것이다”고 밝혔다.
서울 명동 남산 자락에 있는 서울애니메이션센터 전시실에서 진행되는 이번 전시회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관람 시간은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하고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설 황금 연휴 엿새 쉬나…또 내수부양 단골카드?
- 2.홍역 전 세계 대유행…'여기' 갔다가 자칫 홍역 치룬다
- 3."강남 집부자들은 역시 빨랐다"…늘어난 증여 왜?
- 4.로또 1등 15명씩 20.2억…자동 선택 11곳 어디
- 5.믿고 샀는데 짝퉁?…이마트, 전액환불 무슨 일?
- 6.외식도 줄이는 판에 車는 무슨...내수절벽 심각하네
- 7.커지는 '반도체 겨울'…삼성, 혹한기 길어지나
- 8."대학 붙어 한시름 놨더니"...부모님들 이 소식에 '한숨'
- 9.月 437만원 벌고 고급차 모는 노인도 기초연금?
- 10.이랜드마저…구스다운이라더니 오리털로 '꽉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