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칸막이 하나로 사무실 분위기가 바뀐다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6.07.26 15:22
수정2016.07.26 15:22

직원들의 능률 향상을 위해 사무실 인테리어에 공을 들이는 기업들이 늘고 있다.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부터 젊은 감각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중소기업, 스타트업 기업까지 사무공간을 통해 기업만의 아이덴티티를 표현하는 동시에 효율적인 사무공간 확보하고자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는 것.

특히 일반적으로 하나의 공간으로 구성된 사무실을 필요와 목적에 따라 구획을 나누고, 공간을 분리하기 위해 사용되는 사무실 파티션, 사무실 칸막이는 그 자체로 공간 분위기를 결정짓는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에는 천으로 된 칸막이 외에도 고급스러운 유리로 된 칸막이, 내추럴한 우드의 느낌을 살린 우드파티션, 패브릭과 유리를 결합한 복합식 칸막이 등 다양한 재질과 디자인의 칸막이 제품이 출시되면서 선택의 폭역시 넓어지고 있다.

㈜코아칸막이 관계자는 “과거에는 주문생산으로 칸막이를 생산하는 시스템 특성상 상대적으로 칸막이 시공 단가가 높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코아칸막이에서는 규격패널 생산을 통해 생산단가를 낮추는 한편, 사무공간 이동이나 사무실 이전 시에도 자재 로스 없이 최소한의 추가 자재만으로도 경제적인 시공이 가능해졌다”고 전했다.

조립식 경량 칸막이 국내 선두기업 ㈜코아칸막이는 디자인개발부터 특허 받은 공법을 적용한 자체생산, 유통 및 시공까지 칸막이 공사 원스톱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다. 서울, 하남, 대전, 부산 등에 직영점 운영을 통해 자체 생산한 뛰어난 성능의 자사 제품을 유통직영시공팀이 직접 시공하기 때문에 더욱 믿고 이용이 가능하다. 

전체적인 인테리어 분위기나 필요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제품 또한 다양하다. ▲규격화된 유리칸막이 ‘NSY칸막이’ ▲CORE WOOD GLASS PARTITION 주문생산방식의 조립식유리칸막이 ‘CWGP칸막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주문생산방식의 패브릭+ 유리칸막이 ‘COP칸막이’ 등이 있다. 이 밖에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낼 수 있는 ‘우드파티션’, 회의실이나 사무실 공간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접이식 칸막이’, 랩핑 처리된 석고보드 제품인 ‘보드로’ 등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코아칸막이에서는 우드파티션 10+1’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드파티션 체리색상단종 창고정리할인행사, 홈페이지 회원 대상 구매금액 1% 적립이벤트 등도 함께 진행된 중이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코아칸막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