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세 인하 종료 임박…장기렌트카 할인 받으려면?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6.06.14 14:26
수정2016.06.14 14:26
과거 장기렌터카는 사업자 위주의 고객층을 이루고 있었지만, 일반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차량 값 이 외에 추가적인 지출에 대한 부담이 크게 늘면서 이를 줄일 수 있는 장기렌트카 이용이 크게 늘고 있는 것.
신차 장기렌트카는 최소 24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장기적인 차량 계약을 맺고 내차처럼 차량을 운용하는 대신 매달 대여료를 납부하는 방식이다.
아이젠카 관계자는 “신차 장기렌트카 상품이 할부 구매와 자동차리스와 틀린 점은 ‘하’, ‘호’ 번호판을 사용하며, 영업용 차량이라 각종 세금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라며 “개인 부채로 잡히지 않기에 개인 신용도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는 것도 장점”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는 “주행거리 무제한 설정이 가능해 패널티를 생각할 필요가 없다”면서 “특히, LPG 차량을 복지 카드의 소유자나 국가 유공자가 아니어도 사용이 가능하며, 올해 초 법이 개정돼 60개월 이용 시 인수도 가능하게 법이 개정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장기렌트카와 리스를 판매하는 국내 메이저 회사들은 롯데렌터카(KT금호렌트카), JB캐피탈, 하나캐피탈, 아주캐피탈, KB렌터카, AJ캐피탈, BNK렌트카, SK렌트카, 농협캐피탈, 메리츠캐피탈, 아주캐피탈, 현대캐피탈, 우리캐피탈, 하나캐피탈, 삼성카드, 신한카드, 레드캡렌터카 등이다.
장기렌트카를 판매하는 업체가 많다보니 종류와 서비스도 다양해, 계약 전에 가격비교 사이트를 활용할 필요가 있어 보인다.
한편, 현대자동차의 ▲그랜저hg ▲아반떼 기아자동차의 ▲k3 ▲k5 르노삼성자동차의 ▲sm5 ▲sm3 ▲qm3 수입차 ▲벤츠 ▲아우디 ▲bmw 등이 특판차량 할인 행사를 진행 중이다.
할인 중인 특판 차량도 보증금 없이 구입 가능하며, 자세한 상담은 아이젠카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내일부터 출근 평소보다 서둘러야 할지도'…지하철 무슨 일?
- 2.롯데百 갔는데 "이런 복장으론 출입 불가"…무슨 옷이길래
- 3.당장 죽겠다, 국민 연금 30% 깎여도 어쩔 수 없다
- 4.김포 집값 들썩이겠네…골드라인·인천지하철 2호선 연결 탄력
- 5.박나래 '주사이모' 일파만파…의협 "제재해야"
- 6."몰라서 매년 토해냈다"...148만원 세금 아끼는 방법
- 7."우리는 더 준다"..민생지원금 1인당 60만원 준다는 '이곳'
- 8.'내일 마트로 달려가야겠네'…반값에 주부들 신났다
- 9.[단독] '거위털 둔갑' 노스페이스, 가격은 5~7% 올렸다
- 10.'눕코노미' 괌 노선 울며 띄운다…대한항공 눈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