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학생부 종합전형 시대…새로운 입시경향,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6.05.03 10:59
수정2016.05.03 10:59

본격적인 학생부종합전형 시대가 개막될 것으로 분석되는 2018년 입시를 앞두고, 학생부종합전형 컨설팅에 대한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변화의 바람에 힘입어, 최근 학생부종합전형 전문 입시연구소인 지양희교육연구소와 수시 최초 사이트인 씨사이트가 그 동안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학생부종합전형 입시컨텐츠를 공동개발하고 콘텐츠 공유 양해각서를 체결해 화제가 되고 있다.



지양희교육연구소와 씨사이트의 공동개발 입시콘텐츠는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법과 수시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전략(▲학생부 비교과 관리비법 ▲학생부교과성적 관리비법 ▲학종지원전략 및 합격 전략 ▲학종대비 학년별 로드맵 ▲학종 면접준비 및 면접대비 전략 ▲추천서작성비법)을 다방면에 걸쳐 제시하면서 학부모와 학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이러한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는 5월 학생부종합전형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해 전국의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마련할 예정이며, 이어 6월에는 학부모를 위한 수시 학생부 종합전형 합격전략 강연을 준비하고 있다.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이번 MOU 체결 이전부터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흐름에 발맞춰 교육콘텐츠와 IT기술의 융합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의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교육가에서 주목받아온 입시교육연구기관이다.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한샘학원, 목동 글맥학원 등 대형학원에서 논술 명강사로 20년간 활발한 경력을 쌓아온 베테랑 입시 전문가 지양희 소장이 입시를 앞둔 학생과 학부모들의 혼란을 덜어주는 길잡이를 자처하며 설립했다.

지양희 소장은 2008년 입학사정관제 도입 초기부터 이에 대한 연구분석 작업을 진행해온 데 이어, 2012년에는 EBS의 의뢰로 입학사정관제 팀을 구성하고 커리큘럼을 제작해 강의활동을 펼쳐온 입시분야 전문가다.



지양희교육연구소 개소 후에는 강연과 SNS 등을 통해 입시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IT기술과 교육을 접목하려는 시도를 거듭해왔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뉴스메이커선정 2016년 대한민국을 이끌 혁신리더 대상(입시전문가부문), 월간한국인 선정 대한민국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혁신리더-교육부문)을 수상한 바 있다.

최근에는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무게중심이 옮겨간 입시경향의 변화에 맞추어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작성법, 학생부종합전형 수시합격 전략분석, 학생부종합전형 대비를 위한 학년별 로드맵 등 입시관련 정보를 담은 입시관련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지양희 소장은 "현장에서 최고의 실력으로 인정받는 입시전문가들과 서울대 출신의 연구진들이 모여 풍부한 사례와 경험을 바탕으로 심층적이고 유익한 콘텐츠를 기획, 개발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입시 트렌드 사이에서 길을 잃지 않도록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