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식객남녀] 맛과 영양을 한 번에…서초동 낙지맛집

SBS Biz
입력2016.05.02 14:14
수정2016.05.02 14:14

■ 식객남녀 잘 먹었습니다 SUNDAY

‘낙지마을’은 어렸을 적 부모님 손잡고 왔던 아이들이 어느새 커서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추억이 깃든 곳으로 영양 가득한 영양 돌솥밥과 함께 낙지볶음과 영양 돌솥밥이 구성으로 되어있는 입맛을 당기게 하는 매콤한 낙지돌솥밥이 인기 메뉴이다. 돌솥밥에 들어가는 재료는 잡곡, 은행, 인삼뿌리, 검정콩, 밤, 대추 등으로 먹기만 해도 건강해지는 기분이 든다.



몸에 좋은 타우린과 히스티딘을 함유하고 있는 낙지를 사용한 낙지볶음은 중식 화로에서 조리하기 때문에 다른 집들과 달리 불 맛이 더 강하고 깊게 남는 것이 이 집의 포인트이다. 돌솥밥은 낙지볶음과 함께 비벼질 콩나물, 볶은 김, 콩나물국이 나오는데 큰 그릇에 다 모아서 비벼 먹으면 숟가락을 놓지 못한다고 한다. 마지막으로 돌솥에 남은 밥에 물을 부어 누룽지로 만들어 먹는 것도 별미다.

여성의 맑은 피부를 유지해 주며 소화에 좋은 해초낙지비빔밥도 인기다. 해초낙지비빔밥은 고객의 건강을 고려해 풍부한 미네랄과 칼슘을 챙겨줄 약 4가지 종류에 해초를 기본으로 하는데 낙지를 삶아 다져 해초 위에 같이 올려준다. ‘청담영양센터(낙지마을)’는 쉽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건강에 맞춘 웰빙음식이 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식객남녀 잘 먹었습니다 SUNDAY' 대한민국 곳곳 누비는 먹방 로드 버라이어티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올해 주식시장 정리…2017년 증시 전망
[관심주] 대림산업, 2.3조 원 규모 이란 공사 수주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