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넥스호텔, 국내 유일 아라고나이트 심층고 온천스파 자랑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6.04.28 16:40
수정2016.04.28 16:40

디아넥스 호텔 1층에 자리한 국내 유일의 아라고나이트 심층 고온천 스파는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힐링이다. 아라고나이트 심층 고온천수는 제주도에는 온천부존 가능성이 없다라는 정설을 뒤집고 2001년 처음으로 발견된 고온천이다.
양질의 고온천으로 공식 인정을 받아 지질학계에서도 획기적인 사건으로 화제가 된 바 있다. 수 억년 전 생성되어 300만 년 전에 모양을 갖춘 지하 화강암 위에 백오십년 전 순수한 물이 제주의 중심으로 서서히 내려가면서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며 생성되었다.
스테인리스 관을 통해 끌어올려 3~4일 간 숙성과정을 거쳐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걸러내는데, 이러한 숙성과정에서 투명한 맑은 물이 온천수에 포함된 광물로 인해 우유빛깔로 변화되어 독특한 온천수 색을 만들어낸다.
일본학자의 분석 결과, 2만5천여 공의 온천수가 나오는 일본에서도 베스트 100공에 들어갈 정도로 뛰어난 성분이라고 밝혀졌고, 또한 건강과 미용에도 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약알카리성으로 무난하고 감촉이 깨끗하며, 칼슘이나 이산화탄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목욕 뒤에 한기가 적게 느껴지고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되어 건강유지나 병 치료에도 최적의 온천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아라고나이트 심층 고온천수로 여행의 피로를 풀어낼 수 있다는 것이 디아넥스 호텔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실내 수영장은 스파 이용객에 한하여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성인풀과 유아풀은 물론 따뜻하게 몸을 녹일 수 있는 노천 온수풀까지 마련되어 있다. 어린 자녀가 있다면 안전요원의 보호 아래 편안하게 이용해 볼 수 있다.
호텔 관계자는 “통유리창을 통해 푸른 하늘과 잔잔한 호수를 바라보며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는 라운지, 모던한 인테리어와 음향 시스템, 빔프로젝트 등의 시설이 있다”면서 “8개의 컨퍼런스룸까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는 디아넥스 호텔은 고객들이 머무는 시간을 잊을 수 없는 추억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고 설명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많이 본 'TOP10'
- 1.국민연금 월 200만원씩 받았더니…건보료 폭탄?
- 2.갑자기 퇴사해 소득 없는데…국민연금 어쩌죠?
- 3.1kg에 160만원 돌파한 '귀한 몸'…이걸 누가 사 먹을까?
- 4.분양가도 평당 억소리…20억 현금 없으면 그림의 떡
- 5.퇴직후 건보료 폭탄?…최장 3년간 피할 수 있다는데
- 6."할아버지, 아파트 고맙습니다"…미성년 손주에게 물려준 부동산 '무려'
- 7.혈세 낭비 욕 먹던 황금박쥐상…"엔비디아 보다 낫네"
- 8."돌 반지 안 팔길 잘했네"…한 돈에 100만원 머지 않았다
- 9.옆집 자녀들 상속 싸움 났다는데…차라리 여기에 재산 맡길까?
- 10.450억원 주인 잃은 복권…1등 84억원도 안 찾아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