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시니어 계층과 세대간 소통 프로그램 공모전 선정된 ‘서울에듀쿱 협동조합’

SBS Biz
입력2015.10.01 03:14
수정2020.10.28 16:06

2012년 비영리 임의 단체 드림크레파스로 출발한 서울에듀쿱 협동조합(대표 진창식)은 지난 8월 서울에듀쿱 협동조합으로 등기되었다.

서울 에듀쿱 협동조합은 취약계층의 영업 자활을 도우고 있으며, 삼성미소금융 미술부문 서포터즈로 활동하고 있다.

현재 인생 이모작센터의 공동 사무실을 활용해 환경개선 사업, 교육연구, 청소년과 장년, 시니어계층의 세대간 소통 프로그램 공모에서 7회 선정된 바 있다.

설립 목적은 중장년이 청소년과 청년층 및 시니어를 위한 교육, 사회공헌활동 및 봉사를 위한 전문 강사양성 교육과 강좌개설을 위한 해당 프로그램을 연구, 개발하여 시니어의 지속적인 행복추구 및 세대소통과 공감을 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주요 사업으로는 시니어를 대상으로 한 SW (코딩교육) 전문 강사를 양성하고 있고 시니어 건강,힐링 ,재태크,여가,업싸이클링취미, 공예교육 프로그램 그리고 동양고전 및 인문학, 문화/예술 체험 학습, 미술심리 치료프로그램, 취약계층 등을 위한 환경개선 사업과 세대별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밖에도 부모와 자녀의 소통교육, 손주 돌보기 교육, 코칭 멘토링 교육외에 SNS 세대간 소통 프로그램등 30여개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으며 강사 파견 준비와 계속적인 교육기획과 연구를 실행하고 있다.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2020 도시재생심포지엄] ‘도시재생 뉴딜의 진화’ ...청주 문화제조창에서 공론의 장 펼쳐
㈜아시아나노텍, “친환경 천연 흡수제” 양산체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