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수주 날개단 한국항공우주, '텐텐클럽' 기대감 솔솔

SBS Biz
입력2015.04.29 15:12
수정2015.04.29 15:12

■ 라이브 머니 '이유있는 기업 리포트' - 진행 : 박혜연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기업은 KAI, 한국항공우주인데요. 국내 유일의 완제 항공기 설계, 제작업체입니다. 하이투자증권은 이 한국항공우주에 대해서 대규모 항공 수주 등으로 시가총액 10조원의 가치가 있다고 전했는데요.

한국항공우주는 올해 1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습니다.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23.5% 증가했고요. 영업이익은 96.9%로 두 배 가까이 급증했는데요. 이는 '비수기에 흔히 볼 수 없는 이익 시현'으로 평가될 수 있다면서 수출용 전투기 FA-50 양산 안정화와 육군용 한국형기동헬기 생산 확대 등이 영향을 끼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또한 KAI는 고도의 성장성을 보이고 있는 세계 항공기 시장에서 높은 위상을 보유하고 있고, 국내 군수 항공기 분야에서 독점적인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면서 이 KAI의 가치는 최소 10조원을 웃돌 것으로 진단했는데요. 이어 항공군수 분야의 10대 사업이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2015년 신규 수주액은 10조원이 예상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국항공우주의 주가 차트를 보면요. 연일 우상향 추세를 보이며 올 들어서만 55% 이상 급등했는데요. 어제까지 나흘째 사상 최고가 랠리를 보였습니다. 지금 이 시각 주가 상황도 체크해봐야겠죠. 오늘 시장이 조정을 받고 있는데요. 한국항공우주는 4%대 강세를 보이며 64500원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증권사들은 이 한국항공우주의 성장 속도가 예상보다 빠르다며 줄줄이 목표주가를 상향했는데요. 그 중에서도 하이투자증권이 가장 높은 목표주가를 제시했습니다. 시총 10조원, 주가 10만원으로 '텐텐클럽' 가입도 가능할 것이라면서 목표주가를 10만원으로 올렸고요. 투자의견은 매수로 제시했습니다. 지금까지, 텐텐클럽 가입도 가능한 한국항공우주에 대한 리포트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다른기사
올해 주식시장 정리…2017년 증시 전망
[관심주] 대림산업, 2.3조 원 규모 이란 공사 수주 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