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Biz

SBSCNBC, 환경재단·폰사닷컴과 '중고 휴대폰 재활용 캠페인' 전개

SBS Biz 온라인 뉴스팀
입력2015.04.03 13:31
수정2015.04.03 16:12

SBSCNBC가 중고 휴대폰 매입 전문점 폰사닷컴, 환경재단과 함께 지난 4월 1일부터 '중고 휴대폰 재활용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    

매년 발생하고 있는 1,300만대의 중고 휴대폰의 국내 재활용률 겨우 9%. 연간 300만대가 폐기되고 창고 보관되며, 수거율은 25% 이하에 불과하다. 

현재 책상과 장롱 속에 방치되고 있는 중고 폰 수량은 국내에 4,000만대가 넘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국의 빠른 스마트폰 교체율로 인해 생기는 중고 스마트기기들은 거의 대부분 재활용이 가능하나, 장롱이나 집안에 방치되고 있다. 이에 따라 중고 휴대폰 재활용 캠페인은 환경적으로나 경제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점을 부각시킨다.

SBSCNBC와 공동으로 캠페인을 전개하는 중고폰 매입 전문점 폰사닷컴(법인명 트러스트)은 앞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고, 합리적인 중고폰 거래문화를 활성화하여 향후 한국의 중고 폰 재활용률을 100%로 끌어올리는 것이 목표다.

폰사닷컴은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고 수출하는 업체로 소비자에게 많은 혜택을 돌려주고 중고폰 금액을 당일 현금입금 등의 혜택을 주고 있다. 이 외에도 전국 방방곡곡에 체인점을 개설함으로서 소비자들이 쉽고 안전하게 중고폰을 판매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폰사닷컴은 전화는 물론 인터넷, 모바일에서도 편리하게 중고폰 매각신청을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하여 어떤 재활용업체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판매할 수 있다.

중고폰 판매 기종은 스마트폰, 삼성 갤럭시, 애플 아이폰, LG스마트폰 포함 모든 스마트폰이 재활용 가능하며, 피쳐폰, 파손액정 등 휴대폰의 관련된 모든 제품을 판매가 가능하다.

이번 중고폰 매입 캠페인 수익금 중 일부는 환경재단에 기부 되며 피스&그린 보트 사업을 지원하는데 쓰인다.  

SBSCNBC 중고 휴대폰 재활용 캠페인 폰사닷컴(법인명 트러스트) 연혁

2012. 한국스마트폰거래소 오픈
       ㈜트러스트 설립

2013. 폰사닷컴(트러스트 개인 중고폰 매입 브랜드) 런칭
       한국스마트폰거래소 전국지사(대전, 대구, 광주, 부산 등 10개) 등록
       소셜커머스 제휴

2014. 호갱님 우리 호갱님 어플 제휴
       오픈마켓 제휴
       MBC, SBS 소개(오늘아침, 모닝와이드)
       중앙일보 주최 '2014 소비자의 선택' 중고폰 브랜드 대상 수상

2015. 전국 80여개 체인점 오픈
       SBSCNBC 캠페인 '중고 휴대폰 재활용 캠페인' 시작 (2015. 04. 01)

ⓒ SBS Medianet & 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온라인 뉴스팀다른기사
스웨덴 한국 경기에도 빼박 콤비 중계… SBS 로그인 없이 고화질 무료 생중
[풋매골베스트] 지동원 '부활의 헤딩골'